홀리데이 인 광주 (exterior)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은 오는 30일 국내 InterContinental Hotels Group (이하 IHG) 계열 호텔 7곳과 함께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Earth Hour 2019, 이하 어스 아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어스아워 캠페인은 세계자연기금(WWF)이 주최하는 환경운동 캠페인으로, 2007년부터 매년 3월 마지막 주 한 시간 동안 전등을 소등함으로써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 촉구 및 에너지 절감의 의미를 되새기는 상징적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올해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여하는 국내 IHG 호텔은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을 포함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 홀리데이인 리조트 알펜시아 평창, 홀리데이인&스위트 알펜시아 평창, 홀리데이인 인천 송도,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수원 등 8곳이다. 각 호텔에서는 전등 끄기 외 다양한 환경 보호 실천을 진행할 예정이다.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은 30일 하루 건물 외벽 조명을 소등하고, 식음료 업장인 디오니소스 카페&바를 60분 간 소등하고 촛불을 사용할 예정이다. 어스 아워 캠페인에 참여하는 하루동안 약 24Kwh가 절감된다.

또한 캠페인을 확산시키기 위해 1층에 위치한 디오니소스 카페&바에서 3일간 ‘그린 음료 메뉴’ 3종을 판매하여 어스 아워 캠페인을 적극 알리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광주 푸른 길 초화류 심기에 사용한다. 아울러 호텔 임직원들이 헌 책을 모아 중고서점에 판매하여 기금 마련에 동참한다.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은 모든 식음료 업장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 빨대로 교체하고, 비닐 봉투는 종이 봉투로 대체하며 일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 디오니소스 카페&바에서는 개인 텀블러, 머그컵에 음료 주문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환경 보호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환경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30일 오후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공공장소의 전등을 소등한다. 외부 간판 및 외벽 조명은 소등하고 고객이 이용하는 장소의 전등 밝기는 최소화한다. 현재 양 호텔은 세계적 환경 인증 프로그램인 '얼스 체크(Earth Check)'에서 국내 최초로 5년 연속 골드 레벨을 획득할 만큼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내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 홀리데이인 리조트 알펜시아 평창, 홀리데이인&스위트 알펜시아 평창 3개 호텔에서는 30일 전등 끄기 캠페인에 참여하고 해당 순간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고객들에게도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직원들에게는 탄소 배출을 줄이는 메뉴와 식사 실천을 공유하여 음식섭취를 통한 지구 보호 활동의 중요성도 전파할 계획이다.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수원에서는 30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7시까지 복도 불을 소등하고 외부 간판의 센서 부착을 통해 Earth Hour 캠페인에 참여한다.

▶홀리데이인 인천 송도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간 12시간 동안 호텔 프론트 데스크의 조명을 소등하고 호텔 내 계단 전등을 센서등으로 설치하여 이용 시에만 점등되도록 하는 등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IHG 호텔들은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사진을 #IHGEarthHour 해시태그와 함께 각 호텔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포스팅하여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과 참여를 촉구할 예정이다.

한편, IHG에서는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모든 호텔에 자체적인 그린 인게이지(Green Engage) 프로그램을 이용해 탄소 감축(Carbon reduction) 실천을 의무화하고 있다. 매월 호텔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와 물 소비, 폐기물 배출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의 감소 및 감시를 관리할 수 있도록 고안된 혁신적인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으로 환경에 대한 경각심과 책임감을 일깨울 뿐 아니라, 200개 이상의 탄소 감축을 위한 그린 솔루션도 제안하고 있다.

이번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이후에도 IHG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전 세계적으로 IHG Earth Week를 4월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 활동과 실천 가능 요소들을 다양하게 교육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