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플랫폼㈜아티스타글로벌(ARTISTA GLOBAL)이 두바이 블록체인 기업 '토탈콘셉트인터내셔널(TOTAL CONCEPTS INTERNATIONAL)'과 음원의 중동시장 유통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피규어를 활용한 아바타 앨범 유통, 음원스트리밍 서비스 및 각종 공연사업, 두바이공항 KPOP몰 건설 등을 통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티스타글로벌은 두바이에 법인을 설립하고 지난해 10월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아티스타(ARTS)코인'을 발행했다.

아티스타글로벌 관계자는 "현재 아티스타 코인은 비트소닉, 코인제우스, 코아거래소 등에 상장되어 괄목 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지난해 12월 아마존 서버를 통한 글로벌 음원스트리밍 '아티스타뮤직앱'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유통· 블록체인 사업으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아티스타코인은 아티스타 뮤직 플랫폼 내에 음원스트리밍·피규어·문화콘텐츠·쇼핑 등 서비스 이용자의 결제 수단과 보상에 사용되는 토큰으로 알려져 있다. 유틸리티 코인으로 음악 감상, 플랫폼 내 활동에 따른 리워드를 제공하여 음악 감상하는 재미와 함께 보상이 되도록 구현됐다. 아티스타코인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소닉오픈마켓 상장 후 메인마켓에 1월 말 상장했고, 2월에는 국제거래소인 코인제우스와 코아거래소에 상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티스타글로벌은 '아티스타뮤직앱'의 베타서비스를 런칭하고, 세계를 대상으로 최신 K-Pop, Pop, 월드뮤직, J-pop 등의 음원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며, 특히, 아바타와 스마트폰이 닿으면 아바타앨범으로 접속하게 하는 아바타앨범 서비스로 업계에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종현 아티스타글로벌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블록체인 기반의 가장 강력한 콘텐츠스트리밍 에코-플랫폼 (Eco-Platform)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