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주군, 호정공원 고발 , 전북도의원 개입

- 호정공원 행정절차 마치면 시세차익 상상초월

민주평화당현장최고위원회(사진_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지난 20, 민주평화당 최고위원회의가 전북도당에서 열린 가운데 (재)호정공원 조성 사업에 현직 도의원 개입과 관련한 성토가 이어졌다.

홍승채 민주평화당 전북도당 대변인은 보고서에 호정공원사업이 전북 최대의 스캔들화 되고 권력이 있는 정치인, 재력이 있는 기업가, 그리고 인허가권을 쥐고 있는 도와 완주군의 합작품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호정공원 조성 부지가 완주군의 모든 행정절차가 마치고 나면 지가의 시세차익의 정도가 상상을 초월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해당 최찬욱 도의원은 환경분과위원장으로 재임하고 있어 호정공원 조성사업과 밀접한 상임위원장이며, 특히 호정공원 이사장을 송하진 도지사에게 소개하고 관계공무원들에게 자리를 주선한 정확이 속속 들어나고 있다며 최의원의 상임위원직 사퇴를 촉구한 바 있다고 했다.

정∙관∙민간업체의 3각 스캔들이라 규정하고 중앙당 차원에서 심도있게 처리해 줄 것을 요구했다.

<홍승채 대변인 보고서 전문>

존경하는 정동영대표님을 비롯한 최고위원여러분께서 전북을 방문 현장최고위원회를 개최해주시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정동영대표님께 거론한 재)호정공원은 14만평에 달하는 묘지조성사업입니다. 물론 개인의 땅입니다.

전북 최대의 스캔들화 되고 있습니다.

재)호정공원은 전북도와 완주군의 행정절차를 마치고 나면 얻게될 지가의 시세차익의 정도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 와중에 재)호정공원은 불법과 전횡을 남발했고 완주군으로부터 절개지 공사를 불법적으로 국토개발법위반으로 대표가 고발당하고 이를 시인하는 시인서를 제출했으며, 현장에 대해 복구지시를 받고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등장하는 인물이 민주당 출신 최찬욱의원입니다. 현재 도의회에서 환경분과위원장으로 재임하고 있고 당해 호정공원의 사업과 관련된 상임위원장으로 재임합니다.

이 분이 재)호정공원의 이사장을 송하진도지사에게 소개하고 관계공무원들에게 자리를 주선했다는 정황이 속속 들어나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분이 재)호정공원 건설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3개의 건설업체에 모두 임원으로 등재가 된바가 있고 아울러 회사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재)호정공원이 제가 거론한 불법사실에 대해 상황을 달라지게 노력한 것이 없음에도 전라북도 산지위원회에서는 재)원상복구에 대한 제제를 완화해 주는 회의 결과를 올해 만들어 냅니다.

전북도당에서는 이 사실에 대해 장덕상 처장을 비롯한 전 당직자가 방대한 지료를 수집했고 이미 3월 17일 전북에서 도당 대변인 논평을 통해 우리의 입장을 전달한 바가 있습니다.

존경하는 최고위원님께서는 이 문제를 심도있게 파악하셔서 민주당 주도의 지방행정이 주는 폐해를 열거하기 어려움이 많지만 이 문제는 분명코 정,관,경 즉 민간업체와의 유착 3각 스캔들이라고 규정하고 있는 도당의 입장을 파악하셔서 도당 차원의 문제가 아닌 중앙당 차원의 문제로 규정하고 심도있는 접근을 부탁드립니다.

이 문제의 해결은 일선 당원 동지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게되고 어려운 현실에 있는 도당의 사기 진작에도 효과적이라고 믿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