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K학원 직영 센터 신규 오픈

[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PK학원이 분당구 야탑동 학원가에 직영 센터를 신규 오픈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그간 대치, 잠실, 강동, 일산, 중구 지역 교육 특구 직영관에서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꾸준하게 증명해 온 PK대치스마트에듀 학원과 재수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입시를 책임져 온 PK독학재수학원 두 브랜드가 함께 오픈을 했기 때문에, 분당구에 거주하는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는 희소식으로 전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PK대치스마트에듀'는 과외식 개별티칭 전문학원으로 일등부터 꼴찌까지 다양한 성적의 학생들의 폭발적인 성적향상률을 기록하며 알려지기 시작했다. PK대치스마트에듀 학원은 상위권 학생 및 교과서 진도를 쫓아가기 버거운 아이, 수학의 개념은 알지만, 응용력이 부족한 아이, 영단어는 알지만 정확한 독해가 어려운 아이, 문법은 알지만 활용 못 하는 아이 등 학생들의 다양성을 고려해 '뇌인지 기반학습 과외식 개별 맞춤 지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학년별 그룹수업이 아닌 학생별 학습능력에 따라 개별수업이 이루어져, 학생에게 맞는 가장 효율적인 학습법 수업으로 소위 '과외식 개별티칭 전문학원' 이라고 불리우는 명칭은 꾸준한 노력에 의한 결과물이다.

또한 PK독학재수학원은 약 15년간의 입시지도 및 국내 모든 인강과 교재를 연구하여 몇십만원씩 받는 코칭 및 스케줄링을 체계적으로 프로그램화 시킨 독학재수학원으로 학습코칭과 스케줄링을 받기 위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찾아 올 정도로 학생별 모든 학습 스케줄을 개별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특허출원중인 인강코칭 프로그램과 스케줄링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학생별 수준과 시기에 맞는 인강 및 교재가 추천되어 나오며 재수생들의 모든 학습 스케줄을 관리하는 관리중심 재수학원이다.

다음은 분당센터를 운영하게 될 전민경 센터장의 학원운영 방향에 대한 질의 응답이다.

 

PK학원이 여타 학원과 다른 점을 꼽는다면

학생마다 공부하는 방법과 스타일도 다르고 개인별 학습 능력도 다른데 일방향인 강의식 칠판 수업에선 그런 학생들에 맞춘 효율적인 학습관리를 기대하긴 힘듭니다. 하지만 PK대치스마트에듀 학원에서는 학생별 다양한 스타일에 맞춰 최적화된 개별수업을 합니다. 대세는 양이 아닌 효율입니다. 효율이 있고 나서 양이 의미가 있습니다.

수 많은 학습법과 교재가 있지만, 수년간 학습법을 연구하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게 매뉴얼화 시켜논 PK대치스마트에듀 학원의 막강한 자체 교재와 체계적인 학습관리 시스템이 오늘의 PK대치스마트에듀 학원을 만들었고 분당에서도 PK학원의 교육철학을 그대로 이어갈 것입니다.


PK학원의 학습방법을 간단히 설명한다면

진도만 쭉쭉 빼는 벼락치기식 공부가 아닌 꼭 필요한 것만 익히는 맞춤형 학습을 합니다. 학생의 수준이 1에서 9로 단숨에 올라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1에서 2로, 2에서 3으로, 그리고 9까지 차근차근 얼마나 탄탄하게 올라가느냐가 핵심입니다.

PK학원은 직렬학습법과 병렬학습법을 통해 기초가 부족한 학생은 무리한 선행을 자제하고, 기본 연산의 어려움이 있는 학생은 반복을 통해 계산력을 높이고, 단순 문제풀이 위주의 학습방법을 지양하며, 개념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수업을 합니다. 망각곡선 주기에 따른 체계적인 누적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느끼고 나도 공부를 잘 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를 자연스럽게 얻게 됩니다.

 

우리 학생 및 학부모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PK학원은 "단순히 학생들의 성적을 올리는 것만을 학원의 목표로 삼는 것이 아닌, 학생들 스스로 꿈을 찾고 명확한 진로를 설정하는 것을 도와주는 학원"입니다. 물론 공부는 학생이 하는 것이지만 학생들의 올바른 방향설정을 도와주기 위해 '대치진로진학연구소' 수석 컨설턴트 이호성 입시 소장과 함께 학업 스트레스로 고민이 많은 학생의 길잡이가 되어 주고 있습니다.

또한, PK학원 선생님들은 학습심리교육을 받은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부모님이 해주지 못하는 심리상담도 해주고 있습니다. 학부모와 학생들 사이에 매우 만족도가 높은 학원이라는 명성을 분당 야탑동에서도 지속해서 이어나갈 것입니다.

 

한편, PK학원 분당 직영 센터 전민경 원장은, 멘사 출신의 영재교육전문가이며, 수학 강사 출신으로 그 동안 수많은 학생을 지도한 뛰어난 교육자로 알려져 있다. 전민경 원장은 "많은 학생이 공부 때문에 좌절하지않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분당에서 PK학원의 새로운 신화를 쓰겠다"라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