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도시 4번째 국제학교…공교육?지역사회와 교류 강화키로


[시사매거진]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7일(수)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네 번째 국제학교인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 제주(Saint Johnsbury Academy Jeju)’ 설립계획을 공식 승인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12일(금) 국제학교설립?운영심의위원회 심의를 갖고, 「제주특별자치도 국제학교 설립과 운영에 관한 조례」제4조, 제6조에 따라 학교 설립 계획을 승인했다.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 제주(Saint Johnsbury Academy Jeju)의 운영법인인 ㈜해울은 지난해 10월 27일 학교 설립 계획을 승인해줄 것을 도교육청에 공식 신청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그동안 3차례 국제학교설립?운영심의위원회를 열었으나, 자료 보완 등을 요구하며 심의를 보류했다. 이후 4차 회의에서 심의의견이 가결 통보되어 최종 승인하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설립 계획을 승인하면서 국제학교의 의사결정기구인 경영위원회에 학부모 1명을 포함시켜 학부모들의 의견이 학교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였다”며 “교육청 관계자도 참관할 수 있도록 하여 국제학교와 교육청간의 협력관계 강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제학교 개교시점부터 도내학교 초등교사 2명, 중등교사(국어, 사회) 1~2명 정도를 국제학교로 파견하여 공교육과 교류?내실화에 힘쓸 예정”이라며 “국제학교 시설(수영장 등)도 인근 학교 학생 및 주민에게 개방하여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상생하는 학교 모형을 만들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Saint Johnsbury Academy Jeju 설립계획 심의시 보완사항인 유?초?중?고 학교급별 교육과정의 구체화 등에 대한 결과는 학생모집 요강 신청 및 본 설립 승인 신청 전에 제출토록 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