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대화도시가스 분담금 면제 및 해저관로공사 협약 체결
상태바
여수시-대화도시가스 분담금 면제 및 해저관로공사 협약 체결
  • 조은정 기자
  • 승인 2019.03.1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여수시청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오른쪽)과 대화도시가스(주) 정표수 대표이사(왼쪽)가 저소득 세대 배관 설치 분담금 면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_여수시청 제공)

[시사매거진/광주전남=조은정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와 대화도시가스(주)(대표이사 정표수)가 저소득 세대 가스 배관 설치 분담금 면제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존에 대화도시가스와 사용자가 5:5로 부담하던 도시가스 배관 설치  비용을 대화도시가스 측에서 전액 부담한다. 이에 따라 저소득 세대는 분담금 80만 원을 지급하지 않는다.

면제대상은 장애인복지법의 1~3급 장애인과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수급자‧차상위계층이다. 분담금 면제는 협약일 이후 가스공급을 신청하는 저소득 세대부터 적용된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돌산지역 상수도‧도시가스 해저관로공사 공동 시행에 대한 업무 협약도 함께 진행됐다. 

협약서에는 ▲해저관로 실시설계 용역‧공사 공동 추진 ▲용역‧공사비 상수도관(500mm)과 도시가스관(200mm) 지름 비율로 부담 ▲해저관로 내부 배관공사비 각자 부담 ▲공유수면 점‧사용료와 유지보수 등 제반관리비용 배관 지름 비율 등에 따라 분담한다는 내용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저소득 세대 연로비 경감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 숙원인 도시가스 공급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약을 바탕으로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