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하명남 기자] 유튜브와 틱톡, 두 핵인싸의 콜라보레이션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최근 인기인 유형별 콘텐츠로 무섭게 성장중인 채널 ‘밍꼬발랄’과 50만 팔로워를 둔 틱톡 스타 ‘김다윤’이 두 주인공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유튜브 채널 ‘밍꼬발랄’이 구독자 10만명 돌파를 기념으로 틱토커‘김다윤’과 함께 기획 및 제작하였고, 공개되자마자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며 SNS에서 빠르게공유되고 있다.​

밍꼬발랄’은 채널 개설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돌파 후 구독자 증가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으며, 1인 다역을 소화하는 탄탄한 연기력과 공감 가는 기획력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한편, ‘김다윤’은 떠오르는 SNS 플랫폼 ‘틱톡’에서 개성 있는 분장과 엽기적인 코믹 콘셉트의 영상으로 이미 50만 팔로워를 지닌 글로벌 스타이다.​

​요즘 10대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두 플랫폼인 유튜브와 틱톡의 스타들이 만나 보여준 신선한 케미와 깨방정만으로도 이미 이러한 폭발적인 반응을 예상케 했다.​

특히, ‘밍꼬발랄’은 초통령 크리에이터 ‘도티’와 ‘잠뜰’의 캐릭터 브랜드 ‘샌드박스프렌즈’와 ‘헤이지니&럭키강이’ 캐릭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주식회사 키나인이 함께 하는 것이 알려지며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키나인은 ‘샌드박스프렌즈’로 지난 해 ‘2018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키나인 관계자는 ‘밍꼬발랄 채널의 인기 상승도에 맞춰 채널 플랫폼 확대와 캐릭터 사업도 준비 중’이라며 기대감을 내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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