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지자체
화순군, '안정순소장, "365건강 강좌를 통한 군민 건강증진에 큰 보탬" '‘자기 혈관 숫자 알기’로 맞춤형 건강 체크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3.17 20:10
  • 댓글 0
심뇌혈관질환 예방 ‘365 건강강좌’를 14일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운영했다. (사진_화순군 제공)

[시사매거진/광주전남=공성남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365 건강강좌’를 14일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운영했다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은 국내 전체 사망 원인의 2위로 선행 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 등의 유병률과 진료비가 증가하는 추세다.

군은 질환의 심각성, 예방과 관리 요령에 관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강좌를 마련했다.

‘365 건강 강좌’는 전남대학교병원 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와 연계해 3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총 8회 진행하고 장소는 보건소 회의실이다.

지난 14일 열린 첫 강좌는 심뇌혈관질환 관리 사전 검사지와 혈액검사, 비만도 등 신체 계측으로 자신의 혈관 건강상태를 점검하는 등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안정순 보건소장은 “생활습관 교정 등 평소 건강관리를 하면 뇌졸중, 심근경색, 당뇨병 등이 발병해도 사망 확률을 낮출 수 있다”며 “365 건강 강좌가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공성남 기자  pay9999@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성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