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캘리그라피, 문학심리상담사 자격증 포함 한국자격연구원 전 자격증 지원-문학심리상담사, 캘리그라피,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등 민간자격증 전 강좌 무료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3.19 01:00
  • 댓글 0

현재 우리나라 고용시장이 불안하고 취업률 및 재취업률이 좀처럼 회복되지 않고 있어 청년 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재취업을 희망하는 주부, 경력단절여성(경단녀)들에게도 일자리 전망은 어둡다.

그래서 재취업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경단녀, 전업주부, 중장년층들도 재취업에 유리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자격증 취득비용, 자격증 취득방법, 자격증 취득 교육기관 등을 알아보고 있다.

특히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생, 창업 희망자에게는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캘리그라피 자격증, 문학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와 방과후교사 스펙 자격증 과정들이 관련 분야 실무 스펙 자격으로 취업 및 창업에 큰 도움이 된다.

먼저 캘리그라피 자격증 과정은 취미 및 창업 자격증 종류 중 하나로 손글씨를 다양한 서체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글자의 자유롭고 유연한 선, 여백의 미, 먹의 독특한 번짐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함으로 긍정적인 메세지를 주는 기쁨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전문 지도 교사를 양성한다. 

그리고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미술 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심리적 충격을 안겨주는 사건을 경험한 아동들이나 말로써 자신의 어려움을 표현하는 것을 꺼려하는 어른들에게 유용한 매개체가 될 수 있다.

또한 문학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책을 이용해 예술치유 하는 활동으로 독서 지도와는 달리 내면을 치료하고 개인의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부적응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유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등 폭넓은 대상에게 문학심리상담을 실시할 수 있다.
 
해당 자격증 종류를 취득하게 될 경우 심리상담센터, 가정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요양원,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 방과 후 돌봄교실,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노인회관, 사설 교육기관, 종교기관, 학원, 홈스쿨 창업, 1365자원봉사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공방 창업 등 다양한 기관으로 취업 및 진출이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은 취업 준비생과 재 취업을 준비하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 전업주부 등을 위해 교육 분야 취업 시 유리한 유망자격증인 심리상담사, 캘리그라피 자격증을 포함해 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 자격증 취득 과정을 신규 수강생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지원하는 민간자격증 전 강의는 만 19세 이상 학력무관하게 누구나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및 컴퓨터(PC)와 노트북 등을 통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으며 자격증 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응시 가능하여 부담이 없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 및 예상 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특히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 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수강생 전원은 자격증 발급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전진홍 기자  roymmedia@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