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에게 항의하고 있다.(사진_뉴시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자유한국당은 12일 나경원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강력 항의한 것과 관련하여 "여당 의원들의 행태는 이 정권과 민주당의 수준 낮은 민주주의 인식과 뿌리 깊은 운동권 행태를 국민 앞에 드러냈을 뿐"이라며 "나라를 걱정하는 국민 목소리마저 고함으로 막으려는 민주당은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자유한국당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듣고 싶은 얘기만 골라 듣겠다며 자신에 대한 비판은 물론 다른 목소리는 인정조차 하지 않으면서 오직 자신들이 선이요, 정의라는 오만하고 독선에 찬 현 정권의 인식이 대한민국을 지금의 위기에 빠트렸다”며 "뿐만 아니라 오늘과 같은 헌법과 법치, 의회민주주의의 붕괴를 가져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에 대한 사과는 외신의 표현을 빌려가면서까지 실정을 지적하고 국민적 걱정을 전달한 야당 대표가 아니다"라며 "이런 현실을 초래한 청와대와 권력의 눈치를 보며 이를 방치한 민주당이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오늘 나경원 원내대표의 연설에 대한 판단은 국민이 할 것"이라며 "이 정권이 대한민국에 남긴 상처 역시 국민이 심판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 목소리도 거부하며 국민을 이기려 하는 정권은 이 땅에 존재할 수 없음을 현 정권은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