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안우연 SNS

[시사매거진=박한나 기자] 드라마를 애청하는 많은 사람들이 배우 안우연에 대해 관심을 쏟고 있다.

이는 그가 새 드라마 ‘더 뱅커’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전한 것과 연관이 있다고 하겠다. 

안우연은 이달 하순 방송 예정인 MBC 새 수목드라마 '더 뱅커'(극본 서은정,오혜란,배상욱/연출 이재진)에 출연, 김상중, 채시라, 유동근 등과 함께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더 뱅커’는 일본의 인기 만화 '감사역 노자키'(원제:監査役野崎修平)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돈과 권력이 모이는 거대 은행의 부정부패와 부조리에 맞서 정의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다룬 금융 오피스 드라마.

안우연은 불타는 야망과 뜨거운 열정의 대한은행 2년차 은행원 서보걸로 분한다. 서보걸은 유복한 가정에서 극진한 사랑 속에 자란 일명 ‘공주의 자랑’으로 통하는 인물. 명문대 졸업에 뉴욕 증권사 취직 이력까지 갖춘 실력파로, 철 없고 무모하나 자신감과 패기로 주변인들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극중 감사 노대호(김상중 분)와 2인 1조로 맹활약하며 극을 주도할 브로맨스 케미가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긍정, 유쾌 에너지 가득한 젊은 피로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안우연은 ‘아이가 다섯’, ‘힘쎈여자 도봉순’, ‘써클’, ‘청춘시대2’, ‘식샤를 합시다3’ 등 다수의 작품 속 다양한 장르, 개성 강한 역할들을 소화해왔다. 빈틈없는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그가 '더 뱅커'에서 어떤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