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보도자료
소규모건축, 분양상담사, 토지투자, 재개발 재건축 정규 강의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3월 초 개강
  • 김민건 기자
  • 승인 2019.03.07 10:27
  • 댓글 0
▲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정규 강의 운영

[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은 3월 6일 소규모건축 디벨로퍼 강의를 시작으로, 3월 7일 건축물 분양상담사 (부동산 분양 상담사), 3월 12일 토지투자기법 농지 및 산지 투자 편, 29일에는 재개발 재건축 투자 전문가 과정까지 정규 강의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수업시간은 4과정 모두 동일하게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진행된다.

소규모건축 디벨로퍼 과정은 집짓기와 소형 상가주택건축 등 즉, 소규모건축에서 필요한 법률, 공사 간 주의점, 세법 등을 가르친다. 소규모 건축의 수익성부터 목적에 맞는 땅 찾기, 공사 방법 이해, 인수인계 방법 등을 소개한다. 종강 후에는 수료증 수여와 현장 실습도 진행된다.

건축물 분양상담사 과정은 부동산 분양 상담에 필요한 과정이 소개되며, 80% 이상 수업 참여 시 별도의 절차를 거쳐 국토교통부 인가 자격증(등록번호 2017-003396)을 받을 수 있다.) 분양대행사 취업, 건설사 취업 예정자, 주택임대사업이나 아파트, 오피스텔 등을 매매하는 분양업자 등 부동산 업무 연계되어 있거나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이 대상이다.

강의에서 분양 전략 및 기획 업무 등 복합적인 사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으며 2019년 부동산 정책을 분석하고 세금, 건축법, 주택법, 실전에 즉시 적용 가능한 부동산 온라인마케팅 등을 배울 수 있다.

실전 토지 전문가 과정 농지산지 편은 윤세영 강사 외 4인이 진행하며, 농지산지의 전매차익, 토지 리모델링을 통한 가치증대 등 농지 산지 투자에 대한 실전 기법 전수를 목적으로 한다. 부동산 이론교육과 실전 토지투자기법을 전수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높이는 기법을 습득할 수 있으며, 재건축재개발 투자는, 낙후 도시재생 사업의 기대감으로 주택재개발이 이루어지는 곳이 많은 만큼 이를 선별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운다거나 분양권전매제한지역을 피하는 방법, 비사업용토지와 사업용 토지를 확인하는 방법 등을 교육한다.

한편, 4개의 과정 모두 70% 이상 출석할 경우 건국대학교 총장, 미래지식교육원 원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는 등 특전이 마련되어 있다. 수강신청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민건 기자  dikihi@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