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울산
한전, 전기공학 장학생에게 장학금 10억 원 전달- 에너지신산업 분야 우수인재 육성과 좋은 일자리 창출 위해 마련
- 에너지전환과 디지털변환의 패러다임 대전환에 대비할 것 당부
  • 김갑주 기자
  • 승인 2019.03.04 14:32
  • 댓글 0

[시사매거진=김갑주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나주 본사에서 ‘전기공학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2월 26일 개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전기공학 장학생’은 전기공학을 전공한 전국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학교 성적과 가정형편, 사회공헌활동, 대내외 수상실적 등을 종합 심사해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 신사업의 주역이 될 인재를 발굴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전은 2005년부터 지금까지 15년간 825명에게 53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전년 대비 약 6% 늘어난 10억 원의 장학금을 전국 73개 대학교와 10개 대학원의 우수학생 121명에게 전달했다.

금전적 지원뿐만 아니라, 장학생과 한전 직원 간 멘토링 협약을 맺고 전력산업계 실무 지식과 취업 정보 등을 제공했다.

축사에서 김종갑 사장은 “에너지전환‧디지털변환의 대(大)전환기를 대비하는 전기공학도가 되길 바라며, 감사와 긍정의 마음을 가져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수여식은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행사로 진행됐으며, 김종갑 사장은 페이스북에서 소개한 적 있는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를 학생들에게 설명하고 동참을 권유했다. 또한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확산에도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김갑주 기자  0727bigpig@nave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갑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