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웨스트햄은 현재 프리미어리그 10승 6무 12패 승점 36점으로 10위에 랭크중이다.  뉴캐슬은 8승 7무 13패 승점 31점으로 13위에 위치해 있다.

웨스트햄은 최근 5경기에서 1승 2무 2패를 거두고 있다. 풀럼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으나 지난 28일 맨체스터 시티를 비롯해 울버햄튼과의 대결에서는 경기를 내줬다. 리버풀과 크리스탈팰리스와는 무승부를 거뒀다.

현재 웨스트햄은 부상자가 많은 것이 우려스러운 점이다. 그러나 강호인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을 상대로 안정적인 조직력을 바탕으로 대등한 경기력을 보여 준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발휘할 지가 관전포인트다. 핵심전력인 앤디 캐롤과 펠리페 안데르손의 활약도도 주목해 볼 만 하다.

뉴캐슬은 최근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특히 최근 2경기에서 허더스필드와 번리를 상대로 2연승을 거뒀다. 이 외에도 지난 1월 30일 강호 맨시티와 대결에서도 승리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울버햄튼과의 경기는 무승부, 토트넘과 경기에서는 석패했다.

특히 뉴캐슬은 간판 공격수 호세 살로몬 론돈이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최근 번리와의 대결에서 골맛을 본 셰어와 롱스태프가 연속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 줄 지도 관건이다.

최근 양 팀의 대결을 살펴보면 지난 2018년 12월 2일 맞붙었는데 당시에는 웨스트햄이 3-0으로 승리를 거뒀다.

과연 이번 경기에서 웨스트햄이 안정적인 모습으로 승리를 거둘 것인지, 아니면 뉴캐슬이 상승세를 이어 3연승 행진을 이어갈 것인 지 관심가는 경기라 할 수 있다.

한편, 스포츠 게임전문업체 '인플레이게임'은 웨스트햄의 우세를 점쳤다.

인플레이게임은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공식 승인을 받은 합법적인 스포츠게임으로, 국내외 유명스포츠는 물론 비인기종목까지 폭 넓게 제공하고 있어 스포츠 게임에 관심있는 팬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인플레이게임 운영사인 인포가이드코리아는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게임 개발에 힘써 왔고 스포츠 게임인 ‘인플레이게임’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사행성 스포츠게임' 뿌리 뽑기와 더불어, 건전한 스포츠 관람문화 선도 등 공익적 역할에 앞장서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구상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