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혜 지목된 업체, 의혹 제기 지역 언론사 검찰 고소…치열한 공방전 예고

대전 안영동 생활체육시설단지 조감도

[시사매거진=김태훈 기자] 대전광역시 중구 안영동 소재 생활체육시설단지 중, 1단계 사업으로 조성되는 축구장 인조잔디 사업과 관련하여 해당 지자체에서 특정 업체에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지목을 받은 해당 업체에서 검찰 고소로 이에 맞대응했다.

사건의 배경은 신생 중소기업인 해당 업체가 우수조달 제품 품목으로 지난 1월말, 대전안영체육단지 인조잔디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다.

이와 관련 대전시 모 지역 언론사 측에서 ‘특정업체 몰아주기’라며 특혜 의혹을 제기했고, 해당 업체는 우수조달제품으로서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특혜의혹 업체로 지목받은 회사 측은 인조잔디에 들어가는 충진재(칩 형태의 작은 알갱이)를 없애 국가가 지정한 인조잔디 KS기준은 물론, 지난해 8월 조달청 우수조달제품으로 인증 받은 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해명했다. 

해당업체는 “기존 충진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수 년 간의 기술개발과 시행착오를 거쳐 신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인조잔디를 구현했다”며 “이 기술은 충진재를 사용하지 않는 Non-fill PAD TYPE 넥스트터프라는 방법으로 위 같은 문제를 원천 방지해 인체에 무해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특혜의혹의 불길은 점차 커져갔고, 대전시의회도 최근 현장조사를 벌이겠다고 기자회견까지 진행한 상태다.

이러한 상황에서 회사 측도 대응을 시작했다. 특혜의혹을 제기한 모 지역 언론사와 그곳에 내용을 기고한 모 국립대학교 교수를 검찰에 고소한 것이다.

특혜 의혹을 제기한 지역 언론 및 대전시의회와 이에 맞선 해당업체 및 대전시와의 공방전이 더욱 치열해질 예정인 가운데, 향후 밝혀질 진실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