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최수종 누명 벗겨질까! “28년 전에 제가 정말 그랬나요?”

하나뿐인 내편_[사진제공=KBS 2TV _하나뿐인 내편_ 캡처]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KBS 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극본 김사경, 연출 홍석구, 제작 DK E&M)’ 속 최수종의 누명이 벗겨질 수 있을지 초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2일(토) 저녁 7시 55분 방송되는 ‘하나뿐인 내편’ 95,96회 예고편에는 자신의 곁을 맴돌다 불현 듯 사라진 노숙인 양영달(이영석 분)과 전격 재회한 강수일(최수종 분)의 모습이 그려지며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앞서, 수일은 영달의 정체가 과거 살인사건의 발단이 되었던 사채업자이며 법정에서 자신의 범행을 목격했다고 진술한 인물이었음을 알아채고 그를 거듭 추궁했다.

수일이 진범이 아니라는 사실이 마침내 드러난 것. 하지만, 영달은 혹여 자신이 진범임이 밝혀질 것을 우려해 자신의 존재를 애써 부정하며 서둘러 자리를 피했다.

이를 향한 수일의 의구심은 여전히 풀리지 않았고 예전 사채업자의 사무실이 있던 건물을 찾아 그의 존재를 수소문하는 등 자신의 기억 속에 존재하지 않는 그날의 진실을 알기위해 동분서주했다.

예고편에는 추위를 피해 지하도 일각에서 노숙을 하고 있던 영달을 발견, 황급히 도망치는 그를 쫓는 수일의 모습이 공개돼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윽고 그를 잡아 세운 수일은 “아저씨 만나면 아저씨한테 꼭 물어보고 싶은 말이 있었다. 제가 28년 전에 정말 그랬냐” 며 28년 간 가슴 속에 담아두었던 속내를 처음으로 꺼내드는 등 살인자라는 오명으로 얼룩졌던 자신의 삶을 제자리도 돌려놓을 수 있을지 앞으로의 전개를 향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이날 예고편에는 점점 몸 상태가 악화된 나머지 아내 김미란(나혜미 분)에게 이혼까지 요구한 장고래(박성훈 분)의 모습과 함께 김도란(유이 분)을 찾아 “고래가 죽게 생겼다” 며 울부짖는 미란, 우연히 이들의 대화를 듣게 된 후 의미심장한 표정을 짓고 있는 수일의 모습이 이어지며 다시 한 번 폭풍전개를 예고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회를 거듭할수록 깊은 여운과 감동을 선사하며 국민드라마의 명성을 써내려가고 있는 ‘하나뿐인 내편’은 28년 만에 나타난 친부로 인해 인생이 꼬여버린 한 여자와 정체를 숨겨야만 했던 그녀의 아버지가 ‘세상 단 하나뿐인 내편’을 만나며 삶의 희망을 되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매주 토, 일 저녁 7시 55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