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게임, K리그1 창원 개막전 경남 VS 성남.. 개막전 승자는?
상태바
인플레이게임, K리그1 창원 개막전 경남 VS 성남.. 개막전 승자는?
  • 김민건 기자
  • 승인 2019.03.0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2019 K리그1이 3월 1일 공식 개막한다. 이날 개막경기는 3경기가 펼쳐진다. 이중 오후 4시 창원축구센터에서는 경남 FC와 성남 FC가 대결을 펼친다.

지난 시즌 특급 외인 말컹과 네게바를 앞세워 준우승을 거두며 축구팬들을 깜짝 놀라게 한 경남 FC는 올 시즌 대폭적인 선수보강과 네임벨류 있는 외인선수를 영입하며 또 한번의 파란을 예고하고 있다.

비록 핵심전력이던 말컹이 떠났지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출신 미드필더 조던 머치와 네덜란드에서 손꼽혔던 유망주 출신인 루크 카스타이노스를 영입하며 공백을 한방에 메웠다. 네게바도 잔류하며 특급 외인라인의 진가를 보여줄 준비를 마쳤다.

또한, 베테랑 곽태휘, 박기동 등을 영입했고 김승준, 이영재 등도 가세하며 더욱 탄탄한 선수진을 구축했다.

성남 FC는 3년만에 다시 K리그1에 복귀했다. 학수고대하던 승격을 이룬 만큼 올 시즌 선수들의 의욕과 각오도 남다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K리그2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 외인 에델과 '이적생' 김동현, 이창용 등에게 기대를 걸고 있다. 서보민이 이끄는 수비진도 비교적 안정적이라는 평가다. 새롭게 가세한 외인 미드필더 마티아스도 적극적인 플레이로 팀의 활력소가 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양 팀의 사령탑인 경남 김종부 감독과 성남 남기일 감독의 지략대결도 이번 경기에서 주목해 볼 관심거리다.

과연 경남이 지난 시즌 준우승의 위력을 보여줄 것인지, 3년만에 다시 K리그1 무대를 맛보는 성남이 돌풍을 일으킬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스포츠 게임전문업체 '인플레이게임'은 경남 FC의 '우세'를 예측했다. 인플레이게임은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공식 스포츠게임 승인을 받은 스포츠 게임 사이트로, 국내 스포츠와 해외 인기 스포츠 및 비인기 스포츠 종목을 게임 서비스로 제공하며 스포츠 게임 매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인플레이게임을 운영하고 있는 인포가이드코리아는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게임 개발에 힘써 왔고 '인플레이게임'을 설립했다. 최근에는 ‘사행성 스포츠게임' 뿌리 뽑기와 더불어, 건전한 스포츠 관람문화를 위해 다양한 공익적 역할을 모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