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울산
한전, '2019년 제1차 전력경제포럼' 개최- 에너지 전환에 따른 전력수급 및 시장제도 개선방안 토의
- 수소경제 활성화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향후과제 논의
  • 김갑주 기자
  • 승인 2019.02.28 15:29
  • 댓글 0
                         제1차 전력경제포럼 회의 및 기념촬영 (사진_한국전력공사)

[시사매거진=김갑주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28일(목), 대한전기협회 전력협력센터(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김종갑 한전 사장, 김정인 전력경제포럼 회장 및 전력경제 분야 교수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제1차 전력경제포럼’을 개최했다.

전력경제포럼은 국가의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5년 2월부터 개최됐으며, 산·학·연 오피니언 리더 30명이 회원으로 참여하여 분기별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포럼은 전력산업분야 현안발표 및 전력시장제도 개선, 수소 경제 활성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토의로 진행됐다.

양성배 전력거래소 개발본부장은 '에너지 전환에 따른 전력수급 및 시장제도 개선방안’ 이란 주제로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이후 예상되는 전력시장제도 변화에 대해 발표했으며, 김재경 에너지 경제연구원 석유정책연구팀장은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대해 설명했다.

김종갑 사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포럼이 지능형전력망구축, 분산전원 확대 등 전력산업의 여러 과제들을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토론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김갑주 기자  0727bigpig@nave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갑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