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광주전남=공성남 기자] 담양군의회(의장 김정오)가 21일 제282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5.18민주화운동 왜곡․폄훼 규탄성명서 채택의 건’을 상정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5.18민주화운동 왜곡․폄훼 규탄성명서 채택의 건’에 대한 의결이 이뤄졌다. 

이어 의회운영위원장 최용호 의원의 규탄성명서 대표 낭독을 시작으로 “5.18민주화운동 왜곡․폄훼 규탄성명서”를 채택했다.

김정오 의장은 “지난 8일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가 열린 국회의원회관에서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백승주, 이완영 의원과 지만원이 차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입에 담지도 못할 망언을 내뱉으며 숭고한 희생으로 이뤄낸 5․18 민주화운동을 폄훼하고 국민들을 분노로 들끓게 했다”고 성토했다.

또한 “이번 논란에 대해 이뤄진 조치는 국민의 공분을 피하려는 것에 불과하다는 생각에 이번 임시회를 긴급 소집해 ‘5.18민주화운동 왜곡․폄훼 규탄성명서 채택의 건’을 상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군의회는 국회는 자유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의 제명은 물론 지도부 사퇴, 5.18 역사왜곡 처벌법 제정 등을 강력 촉구했다. 

(사진_담양군의회)

 
  [담양군의회 전문]

- 자유한국당 5·18민주화운동 왜곡․폄훼 규탄  -
성     명     서

 지난 8일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가 열린 국회의원회관에서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백승주, 이완영 의원과 지만원은  “전두환은 영웅”, “광주는 북한의 앞마당”, “북한 특수부대가 개입한 폭동” 등 차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입에 담지도 못할 망언들을 내뱉으며 숭고한 희생으로 이뤄낸 5․18 민주화운동을 폄훼하고 국민들을 분노로 들끓게 했다.

  5․18 민주화운동은 이미 법원과 헌법재판소의 결정으로 민주화운동이라는 정의 외에 그 어떤 다른 이름으로 명명될 수 없는 역사적 진실로 인정 되었다. 하지만 보수의 집결로 정권 재 창탈에만 혈안이 된 지만원은 사법부의 조사를 통해 밝혀진 근거 없는 북한군 개입설을 끊임없이 주장하고 있고, “헌법 전문에 5․18을 추가하여 5․18 공화국이 되면 적화통일 되는 것”이라는 제정신을 가지고 할 수 없는 망언을 내뱉고 있다.

 백번을 사죄하고 천번을 다시 태어난다 한들 결코 용서 받지 못할 이 사건을 두고 제 식구 감싸기에만 급급한 자유한국당 지도부의 작태를 보면 피가 거꾸로 솟듯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물론 당 지도부는 지금 당장이라도 
망언을 일삼는 이들을 제명하고,  5․18 민주영령과 국민 앞에 사죄해야 마땅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사적 사실에 대한 다양한 해석’이라는 말도 안 되는 변명만을 일삼고 있으니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온 국민이 가슴으로 울며 그 진실을 규명해왔고 현행법에서도 인정한 5․18 민주화운동의 숭고한 뜻의 다양한 해석이란 있을 수 없다. 

 5․18 광주 정신을 모욕하는 망언을 일삼고 있는 일당과  자유한국당이 할 일은 오직 진실 된 사죄와 참회만이 있을 뿐이다.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계속해서 국론 분열과 역사 왜곡을  시도한다면 이는 분명 현행법마저도  부정하는 역사 쿠데타이며, 말로만 국민을 섬기는 거짓 정당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꼴임을 직시해야 할 것이다.

 이에 담양군의회 의원 일동은 자유한국당의 말 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는 사죄를 통해 이번 5․18 망언사건으로 왜곡된 5․18 민주화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다시 한 번 확립하기 위하여 5만 담양군민과 함께 다음과 같이 요구하는 바이다.

하나. 국회는 자유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을 당장 제명하라!
하나. 범법자 지만원을 당장 구속수사하라!
하나. 제 식구 감싸기에만 급급한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즉각 사퇴하라!
하나.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회를 조속히 출범하라!
하나. 국회는 5·18 역사왜곡 처벌법을 조속히 제정하라!


2019년  02월  21일

담양군의회 의원 일동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