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제1차 충청호남권 합동연설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사진_자유한국당)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징계결정 유예와 관련하여’란 글을 올리고 “당헌·당규는 장식품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5·18 모독’ 당사자인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유보 결정을 놓고 비판이 이어지자 “제1야당인 공당을 보고 당규를 무시하라는 말씀을 하시는 것은 도를 지나치는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징계유예라 하지만 정확하게는 징계결정을 유예한 것”이라며 “당규가 후보 보호 차원에서 후보등록을 한 후보자들에게 대해서는 징계결정을 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기 때문이다.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규정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윤리위원회의 결정이 이루어지기 전, 저와 윤리위원장은 수백통이 아니라 수천통 수준의 수많은 전화와 메시지를 받았다”면서 “당 지도부의 입장은 처음부터 확고했다. 당헌 당규에 따르는 한편 윤리위원회의 판단을 존중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징계결정을 유예한 일에 대한 지적은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당규를 무시했어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우리가 말하는 ‘법치’는 어떻게 하라고 그렇게 말씀하시느냐”고 주장했다.

그는 “당헌과 당규는 그냥 장식품으로, 국민들 눈을 가리기 위해 만들어 놓은 것이느냐”며 “제1야당인 공당을 보고 당규를 무시하라는 말씀을 하시는 것은 도를 지나치는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