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도 일산이 대곡-소사선 2021년 개통, 서울-문산 고속도로 2020년 개통, GTX-A노선 예정 등 다양한 교통호재로 주목받고 있다. 

일산은 대곡-소사선이 2021년 개통 예정이며, 이를 이용하여 대곡역에서 김포공항역으로 이동하여, 지하철 9호선으로 환승시, 여의도까지 19분, 강남 고속터미널역까지 3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대곡-소사선은 올 6월 개통한 소사-원시선과 이어져 서해선(홍성-원시) 장항선까지, 위로는 경의중앙선(대곡역)과 이어져 파주 문산까지 연결된다. 또한, 고양시가 추진 중인 대곡-소사선의 일산역 연장안까지 확정되면 일산 중산동, 풍동, 식사동 지역의 교통여건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일산은 대곡-소사선 외에도 GTX-A노선,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서울-문산 고속도로 2020년 11월 개통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되어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식사동 식사2도시개발구역 A2블록 식사2지구 ‘일산식사자이 3차’ 미분양 아파트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일산자이 3차’가 위치한 식사2지구는 경기도 고양시 식사동 일원 22만 7,000㎡ 규모의 민간도시개발사업지구로 공동주택 3,000여 가구와 유치원 1개소, 초등학교 1개소, 상업시설, 근린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식사2지구는 이미 개발이 완료된 식사1지구와 함께 122만여㎡에 달하는 미니신도시급으로 개발된다.  

경기도 ‘일산식사자이 3차’ 미분양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32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0㎡ 총 1,333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67세대, 77㎡ 91세대, 84㎡A 370세대, 84㎡A-1 346세대, 84㎡B 88세대, 84㎡C 158세대, 84㎡D 68세대, 84㎡E 28세대, 100㎡ 117세대 등으로 중소형이 전체 91% 이상을 차지한다. 

‘일산자이 3차’의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층 기준 1,580만원대이고,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발코니 확장도 무상 시공으로 진행된다. 당첨일로부터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일산자이 3차’는 이미 입주를 완료된 식사1지구 ‘일산 위시티자이’와 지난해 분양 완료한 식사2지구 ‘일산자이 2차’와 함께 위시티 내 7,000여 세대에 이르는 대규모 자이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수도권미분양아파트 ‘일산식사자이 3차’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 84㎡의 경우 모든 타입에 알파룸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세대별 전용 창고를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을 위한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며,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 게스트룸, 실내체육관과 키즈카페 등으로 구성된 `자이더키즈(Xi the Kids)` 등이 갖춰진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이 가깝고, 동국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킨텍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등도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위시티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가 협의 완료되었으며, 원중초, 양일중 등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과 서울대 진학률이 높은 고양국제고와 저현고도 위시티 내에 위치해 초중고를 모두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 캠퍼스도 가깝다.  

‘일산자이 3차’는 경의중앙선 백마역, 풍산역, 지하철 3호선 마두역이 인근에 위치하여,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고양IC와 고양대로 등 광역 도로망도 가까워 서울 및 도심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서울~문산 고속도로(총 35.2㎞) 사리현IC가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이며, 신분당선 킨텍스 연장 계획도 논의되고 있다. 

수도권미분양아파트 ‘일산자이 3차’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위시티로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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