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일, 17일 서울 마리아칼라스홀, 바버렛츠, 박기영 게스트 참여

유발이, 솔로 활동 첫 단독공연(사진제공_문라이트퍼플플레이)

[시사매거진 하명남 기자] 뮤지션 유발이가 EP <?>(물음표) 발매를 기념해 3월 16일, 17일 양일간 서울 마리아칼라스홀에서 단독공연을 연다.

이번 공연은 최근 발표한 EP <?> 수록곡들을 비롯해 ‘유발이의 소풍’ 시절 노래들, 본격적인 솔로 활동 이후의 음악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다. 유발이 특유의 섬세한 팝 사운드부터 프랑스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The Voice)에서 미카(Mika)를 사로잡았던 재즈 보컬리스트로서의 완숙함까지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공연은 유발이가 솔로로 음악을 시작한 이후 진행하는 첫 번째 단독공연인 만큼 유발이의 오랜 음악적 동료들이 참여한다. 유발이의 소풍 시절부터 함께한 드러머 이광혁과 기타리스트 주 스미스(Joo Simith)가 연주에 참여하며, 베이시스트 양영호가 가세했다.

16일 공연에는 바버렛츠, 17일에는 박기영이 게스트로 무대에 오른다. 박기영은 유발이와 같은 소속사 식구로 이번 유발이의 EP 앨범 <?>에 보컬 디렉터로도 참여한 바 있다. 또 유발이와 함께 유튜브 콘텐츠 ‘박기영의 작업실’을 꾸준히 함께 작업 중이기도 하다.

지난 1월 발표한 유발이의 EP 앨범 <?>는 지난 10년간 피아노 연주자로 싱어송라이터로 지내온 유발이의 솔직한 자기고백이 담긴 앨범이다. 타이틀곡 ‘무얼 노래하고 싶은 걸까’는 특별할 것 없이 평범한 우리 모두를 위한 곡으로 공개 직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유발이는 2009년 밴드 흠(Heum)으로 데뷔 후 유발이의 소풍으로 활동 중, 2015년 프랑스 파리에 있는 음악학교 '콩세르바투아르 부르라렌'로 유학해 프랑스를 비롯해 영국, 독일 등지에서 재즈 뮤지션으로 활동했다. 지난해 프랑스 국영방송 TF1에서 방송된 '더 보이스-프랑스'(The Voice-France)에 출연해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미카(Mika)와 함께 무대를 꾸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유발이, 솔로 활동 첫 단독공연(사진제공_문라이트퍼플플레이)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