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영광군청 제공)

[시사매거진/광주전남=조은정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오는 9월 18∼24일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9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 주제 및 재능 기부를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주제 공모는 상사화에 얽힌 애절한 사랑과 참사랑의 의미를 함축하거나 가족·연인·친구 단위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대중성 있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선정한다고 한다.

선정된 주제 공모작에 대해서는 최우수(1편) 20만 원, 우수(2편) 10만 원의 영광사랑 상품권을 준다.

또한 축제 기간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연이나 다채로운 체험행사 등의 제안을 받아 관광객들에게는 다양한 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재능기부 참가자에게는 무대에 설 기회를 주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 축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번 주제 및 재능기부 공모는 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제안서 양식을 작성해 등기우편, 이메일,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주제공모는 3월 29일까지, 재능기부는 4월 30일까지 이루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세계최대 상사화 군락지가 소재한 불갑산자락에서 군락지의 전경과 문화·예술·체험행사를 만끽할 수 있는 전라남도의 대표적 생태문화축제"라며 "모두가 만들어 가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발전하기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