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첨단과학일반산업단지에 174억원 투자, 124명 신규 일자리 창출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전북 정읍에 미래 산업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액분사 연소시스템 사업장이 구축된다.

전라북도와 정읍시는 2. 12.(화)에 정읍시청 시장실(2층)에서 유진섭 정읍시장, 차주하 전라북도 투자금융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과 전라북도 정읍시에 신설사업장을 설립하기로 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주)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은 지난 2018년 8월에 설립한 3년 미만 법인으로 정읍첨단과학일반산단 부지 14,491.3㎡(4,384평) 규모, 174억원을 투자하여 124명을 신규로 고용 창출할 계획이다.

(주)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은 세계 최초 액분사 연소시스템을 개발 기존의 기화방식의 단점을 보완하여 프로판, 부탄, DME(Di-Methyl Ether)① 등 혼합 또는 개별로 시설 변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있으며, 시설비가 30%에서 95%까지 절감할 수 있고, 또한 시설고장이 적고, 기존 LPG기화방식 대비 유지관리비가 1%이하만 소요되는 강점을 지니고 있는 걸로 알려져 있다.

※ DME(Di-Methyl Ether)①: : 분자식 CH₃OCH₃로 표현되는 가장 탄소수가 적은 에테르이고, 상온 상압에서 무색의 기체로 미미한 단맛의 향을 가지고 있으며, 가스밀도는공기보다 무겁고, 많은 화학물에 대해 높은 용해성을 가지고, 화학적, 열적으로 안정되고, 적당한 증기압을 가지는 것으로 LP가스와 같이 에어졸용 분사제로 이용되고 있다.

특히, (주)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에서 세계 최초 개발에 성공한 액분사 연소시스템은 현재 우리 나라에세 해마다 문제가 되고 있는 AI나 구제역 등으로 발생되는 가축 등을 매몰처분이 아닌 소각 처리함으로써 2차 환경피해를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친환경 연소시스템으로 도내 기술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은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기술과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겸비한 인재를 바탕으로, 인류 사회에 유익을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제품을 창출한다.󰡓는 기업이념을 통해 글로벌 일류 기업을 추구하는 한편 항상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의 역사를 쓰기 위해 새로운 능력과 전문성을 구축하도록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날 차주하 전라북도 투자금융과장은 󰡒앞으로도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이 전북에 투자하길 정말 잘했다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정읍시와 함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주)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 투자 개요 >

기 업 현 황

투 자

지 역

부지규모

(㎡)

주 요

생산품

투자계획

비고

금액

(억원)

고용

인원

기 업 명

대표자

소재지

㈜넥스트가스

이노베이션

정성호/

안광영

서 울

마 포

정읍첨단과학일반산업단지

14,491.3

가스버너

소 각 로

174

124

신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