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김경수·드루킹 댓글조작 부실수사 및 진상규명 특위 회의. 왼쪽부터 정종섭, 여상규, 주광덕 국회의원(사진_뉴시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자유한국당은 11일 김태우 전 수사관이 전날 청와대 이인걸 특별감찰반장이 특감반원들에게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수사 상황을 알아볼 것을 지시했다고 밝힌 추가 폭로를 계기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이와 관련해 한국당 '김경수·드루킹 댓글조작 부실수사 및 진상규명 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주광덕 특위 간사는 "이 사건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국정조사를 해야만 하는 것이 국회의 당연한 책무"라며 "각 정당은 진영 논리를 떠나서 국정조사에 임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책무"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는 어제 폭로에 대한 입장을 국민 앞에 표명하라"라며 "문 대통령이 송인배·백원우 비서관들의 댓글 조작 사건 개입 여부에 대해 검찰에 선제적으로 수사 요청하길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만약 검찰이 권력의 눈치를 보고 이 사건 수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특위는 흔히 말하는 '민정 4인방'을 비롯한 사건 연루자에 대해 고발조치를 검토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종섭 의원도 "이런 행태가 반복되는 것에 대해 어떻게 고리를 끊느냐가 중요한 문제"라며 "국회에서 당장 국정조사를 실시해서 사실관계를 국민에게 드러내는 게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여상규 위원장은 "청와대가 계속 침묵을 지킨다면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라며 "국민을 향해 진실을 밝혀야 하고 청와대도 응답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