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고용보험 가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2019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대비과정을 진행한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으로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2월 13일과 27일 개강하며 100% 온라인교육으로 진행 한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은 전기설비의 운전 및 조작, 유지보수에 관한 전문화된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합리적인 전기사용 및 전기로 인한 재해방지 제반 환경을 조성해 안전성을 높이고자 제정된 국가기술자격제도다. 응시자격(자격요건)을 갖추고 전기기사 및 전기산업기사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전기사업법' 등 여러 법에서 전기의 이용과 설비 시공 등에서 안전관리를 위해 자격증 소지자를 고용하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시 전기관련 분야 취업과 승진에 유리하고 공무원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고소득 연봉 및 전기에너지 관련분야, 관리직 진출에 유리하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은 필기 합격도 어렵지만 이후 전기(산업)기사 실기 또한 평균 합격률이 26.2%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최종 합격하려면 전문 강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따라서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전기설비설계 및 관리 과목을 3과목으로 세분화하여 과목별 베테랑 강사진이 알기 쉽게 가르치고 중요한 내용만 제공하고 있어 해당자격증을 준비 중이나 학습방향을 잡지 못하거나 자격증 공부를 너무 오래 혼자하고 있는 사람들, 단시간에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효과적이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관계자는“전기(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사기업에 취업이나 이직 시 우대해주며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국KCA 등의 공기업 및 공무원 채용 시 가산점이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은 자격증이다. 대학생이나 취준생이 취업을 위해 준비하는 경우가 많고 합격자의 약 60%가 3개월 미만으로 단기간에 준비하여 합격하고 있다”며“가격이 부담되어 인터넷강의를 수강하지 못하거나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재직자국비전액지원 교육과정으로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전기(산업)기사 강의’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2급, 직업상담사2급, 국제무역사, 주택관리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근로자국비지원과정(재직자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본 과정은 PC 및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