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생명에너지로 독소배출과 면역강화
쇠퇴한 몸을 대자연과 연결시킨 근원적 치료 ‘성성한의원’

컴퓨터와 휴대폰, 정수기와 전기밥통, 복사기와 팩시밀리, 가습기와 각종 난방기구들, 현대인들의 모든 일상은 전기에너지로 뒤덮여있다. 편리함에 하나둘 들여놓기 시작한 전기기구들이 인간의 삶을 지배하는 상황에 이른 것이다. 그러나 전기가 주는 편리는 각종 질병의 유발과 면역력 약화라는 커다란 폐해를 감추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그대로 위험에 노출돼 있는 것이다. 비단 전기뿐이 아니다. GMO(유전자변형)식품과 화학조미료, 항생제 먹인 육류, 어류 등 인간의 건강을 해치는 요소는 도처에 널려있다. 이제 인간의 몸은 자연의 에너지를 원하고 있다.

한의학은 자연과 인간을 연결하는 학문의 출발이다. 사람의 체질에 한약처방을 맞추려는 노력은 면역력(병원체에 대항하는 힘)을 높여주는 길이기 때문이다. 침 치료는 몸의 기운을 향상시켜 해독작용을 돕고 항산화력(노화하지 않는 힘)을 높여준다. 이에 현대문명이 파손한 사람의 몸을 복원하는 유일한 방법은, 인체생리의 흐름에 교란 작용을 하는 전기적 물리치료법에서 벗어나 자연 친화작용쪽 에너지를 선택하는 길이라 믿고 이를 실천하고 있는 한의원이 있다. 성성오행침, 공토리대방, 광광자요법 등 대자연의 생명에너지를 한국최초로 한의학에 치료에 접목시킨 성성한의원(이승복 원장)이 바로 그곳이다.



새로운 형태의 자연치료법 도입
최근 의학계의 연구보고에서 산화현상의 90%가 질병의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밝혀졌다. 몸속의 활성산소가 지방산(굳기름산)과 결합해 과산화 지질로 변한 상태가 혈액 속에 쌓여 동맥경화가 되고, 산화현상을 지속시켜 노화를 촉진시키는 것이다.
“사람의 몸에서 활성산소가 작용하는 본래의 역할은 몸 밖에서 이물질이 들어오면 살균과 방어를 하는 좋은 임무였습니다. 그런데 인간이 문명사회화를 통해 개발한 각종기기와 생존경쟁에서 이겨야 산다는 강박관념(스트레스), 인체를 못살게 하는 화학제제와 식품(농약, 항생제, 홀몬제, 방부제 및 유전자 조작과 전기가공품 등)이 활성산소의 활동체계를 바꾼 것이죠. 갈 길을 잃은 활성산소는 난치병과 결합해 마침내 사람 몸속의 배기가스란 별명을 의학계로부터 받게 된 것입니다” 성성한의원 이승복 원장은 이러한 문제점에서 치료의 해법을 찾고, 새로운 형태의 자연치료법을 한의학에 도입, 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성성한의원의 새로운 치료법은 한약재를 체질에 맞도록 처방하고 새로 개발한 성성침을 통해 항산화요법 및 각종 독소제거로 면역력을 증강시켜 빗나간 활성산소를 원래의 역할로 되돌아오게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한의학적 치료 속도를 앞당길 수 있도록 항산화력의 증강, 독성물질제거, 면역성체질로 바꿔주는 무탕투나시스템인 공토리대방(온열물리치료실) 10개실과 광광자요법, 약물요법탕 등을 국내 처음으로 설치 운영하고 있다.

중첩중력 에너지로 질병 치료
성성한의원의 무탕투나시스템은 자궁공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어머니의 자궁은 새로 태어날 아기의 근본을 마련해 주고, 수정란이 착상되면 세상에 나가기 전까지 키워주는 곳으로, 사람에게 있어서 일그러지지 않은 가장 숭고하며, 나쁜 독이나 불순물이 존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생겼다 하더라도 깨끗하게 개선시킨다. 무탕투나시스템은 자궁의 이러한 역할을 본 떠 만들어졌다. 성성한의원의 무탕투나시스템 내 10개 공토리대방(온열물리치료실)은 몸의 치료효과를 높여주는 중첩중력장과 원적외선이 대량으로 방사돼 치료 할 몸속으로 전달한다. 방마다 중첩중력의 기능이 각기 달라 몸의 상태에 따라 1번 방에서 10번 방 가운데 선택되고, 병의 종류가 적고 가벼우면 몇 개의 방으로 해결되며, 한 가지 병이 깊으면 같은 방으로 계속 이어 치료받게 된다.
내부는 여섯 벽면과 바닥, 지붕에 고려청자의 기능을 재현시킨 ‘용엉청자'(사단 아·태 자연의과학연구재단 개발 제품)를 깔았고, 외부는 순수 황토로 제작한 벽돌과 황토 흙으로 벽을 쌓아 자연친화적 물질만을 사용했다. 때문에 공토리대방 속에 앉거나 누워 있기만 해도 탁기를 내보내고 생기를 받아들이게 된다. 함께 사용하는 광광자초는 치료효과를 높여주고 탁기를 청소해 준다.
공토리대방은 온도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동하는 열에너지의 대류현상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원적외선과 중첩중력에너지가 몸속으로 스며들면서 몸 속의 독소는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남은 독소는 입욕실과 샤워실에서 물과 펑미인비누로 한 번 더 씻어서 기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마무리 해독을 하는 것이다.
약물요법탕은 용엉청자 구슬, 양금누누(절대소금), 양파라당(플러스 설탕), 60도 증류주가 기본으로 들어가고, 진찰결과 드러난 증상에 따라 처방된 약제와 아로마향 그리고 해독제 등이 추가돼 해독작용을 돕는다.
한편, 성성한의원의 또 다른 치료법 중의 하나인 광광자요법은 성성한의원에서 자체 고안한 치료용 의자(특허출원 10-2006-00713310, 디자인등록 출원 30-2006-0031629)에 광광자초를 우주로 향하는 몸의 머리 쪽과 지구의 중심을 향한 몸통 아래쪽에 대칭으로 설치, 양쪽 기운을 서로서로 연결시켜준다. 이는 우주와 지구의 공진상태(동조현상)가 연속되면서 사람 몸의 고르지 못한 부분을 정상으로 전환해 주는 우주와 지구 인력(예:밀물과 썰물)을 과학적으로 응용한 최신 치료요법이다.



성성한의원만의 다양한 처방 사용
이 밖에도 성성한의원에서는 자연친화적인 다양한 처방들을 사용하고 있다. ▲광광자초-일반초와 달리 파라핀이 전혀 없는 순식물성 초로, 기공과 모공으로 나오는 냄새와 땀의 전이를 막아주고 용엉청자와 함께 치료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어두운 방에 불을 밝히려는 목적은 아니다). 사단)아세아 태평양 自然醫科學 연구재단에서 20년간의 연구를 거듭한 끝에 개발성공한 광광자초의 작용은 지구의 마그마에서 뿜어내는 힘과 성능이 실체와 원체 사이로 투과되면서 몸의 문제점을 찾아 자연 상태로 되돌려 주는 역할을 한다. ▲펑미인비누-샤워나 목욕 시 전신을 문질러 닦으면 피부의 통로(세포와 세포사이)가 열려 노폐물과 몸속의 독성이 빠져나온다. 특별하게 숙성한 식물성 유지, 살구씨 오일 및 분말, 100% 천연향 로즈마리, 천연 신소재 HJ-1·2, 글리세린 등이 주요 성분인 펑미인비누는 환자, 유아, 노인, 컴퓨터와 접촉하는 사람이 목욕을 하면 몸속의 냄새가 제거되고, 화장이 잦은 여성,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 환자를 다루는 사람, 피부질환자, 농약에 노출되는 사람들에게 좋다. ▲용엉청자-고려청자의 기능을 살려 물의 생명력을 돋움으로써 독성해독, 나쁜 전자파와 수맥 등의 기운을 차단하고 중화(나쁜 능력의 제거) 시킨다. 또 대자연의 중력에너지를 인체로 연결시켜 생기를 돋우고 나쁜 독소를 제거해 준다. 진료실의 침대, 공토리대방의 내부, 컵과 항아리 등에 사용된다. ▲청자항아리로 한약중탕-약재가 든 청자항아리를 담은 외부 약솥에 수돗물을 담으면 청자항아리의 중첩중력이 안과 밖으로 작용해 물이 해독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약수로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 이 좋게 변한 물로 항아리 속을 끓이는 중탕 형식으로 한약을 달인다. 일반 전기약탕기에 비해 에너지가 20배 이상 좋아지며 약맛이 순해져서 복용하기 편하다 . ▲양파라당과 앙금누누-기존의 설탕은 플러스 포도당을 마이너스로 변화시켜 사람의 뇌와 적혈구, 췌장의 베타세포에 영향을 주어 당 조절이 불가능하다. 정재소금은 전기건조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마이너스 상태로 변질된 것이 대부분이다. 가공과정에서 뒤틀림이 발생한 에너지를 중첩중력을 이용해 자연상태로 되돌려 놓은 설탕이 ‘양파라당’이며 절대소금이 ‘앙금누누’이다. ▲아로마향과 60도 증류주-아로마향은 일명 식물호르몬이라고 할 수 있으며 사람 몸의 활성화에 기여한다. 욕탕 속의 아로마향은 코와 피부를 통해 뇌로 들어가 몸 전체의 활력을 돋워 주는 역할을 한다. 증류주는 무기염류, 유기물, 기체류 가운데 나쁜 것을 제거한 순수한 약술로 사람 몸에 있는 나쁜 것들을 뽑아낸다.



성성한의원 이승복 원장
“배출과 보강으로, 자체 조절능력을 키운다”

특별한 치료법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치료를 좀 더 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었다. 의료업에 있다 보니 사람들에게 좋은 치료를 해주고, 제대로 된 진료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늘 있었다. 때문에 환자들을 주의 깊게 살폈고, 웰빙이다 로하스다 해서 자신의 체질과 섭생을 잘 알고 지키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나날이 늘고 있음에도, O-링 테스트, 설문조사, 체형진단, 특수기계검사에서 실제와 다른 판정을 받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또한, 당시엔 열심히 치료해도 지나고 보면 치료가 미흡했구나 하고 느끼는 때가 있었다. 무엇이 문제일까에 대해 파악하고 부족한 점을 찾다보니 병의 원인이 전기에너지로 인한 경우가 상당히 많음을 알게 됐다. 그래서 병원에 있는 물리치료기부터 약탕기, 매트까지 전기로 사용되는 제품은 모두 정리하고 모든 제품을 청자제품으로 바꾼 것이다. 여기에 최대한 인체를 근원적으로 좋게 하는 방식으로 치료하고 싶다는 마음과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혜택을 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여러 가지 침법이나 사상체질 등 나름대로 공부를 많이 했고, (사)자연의과학연구재단에서 배운 것을 치료에 접목시킨 것이다.

현재 어떤 식으로 진료하고 있나
개원 후 지금까지 체질진단과 치료에 성성오행침이 정확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또 체질감별과 장부를 조절하는 역할과 예방 효과가 탁월했다. 침이 단기성이란 통념을 깬 성성침은 체질에 맞아 심신의 균형이 잡히고 침을 맞을수록 힘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치료가 되고 나아가서 예방의학적인 효과로 이어진다. 특히 병증을 치료하면 다른 곳도 함께 좋아지는 효능도 있었다. 체질에 맞춰 시술하는 침법은 성성오행침법이며 하늘 땅 사람을 연결하는 천지인침법, 펀엎엉침법, 퓨엉엉침법 등으로 직접적인 시침과 원격침도 가능하다.
용엉청자(육각청자) 침대에서 침 치료를 한다. 전기가 인체에 해로우므로 용엉청자 침대는 온수온돌로 돼 있다. 청자는 물을 정화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물은 우주의 모든 정보가 들어있다. 침대에 누우면 침대의 깨끗한 물과 사람의 혈액 및 체액이 동조돼 차츰 정화돼 진다. 몸의 조화와 균형을 잡아주는 성성오행침의 시술과 용엉청자가 우주의 기운을 동조시켜 치료효과를 최대치로 끌어올려 준다. 이와 함께 공토리대방과 약물요법탕의 해독시스템을 통해 몸속에서 스스로 조절하는 능력을 키워준다.
신종 난치병으로 불리는 아토피 환자의 경우는 공토리대방과 입욕치료로 효과를 뚜렷하게 볼 수 있고 무엇보다 계몽에 신경을 쓴다. 음식이라던가, 생활 속의 전기에너지 등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을 해주고 생활개선을 강조한다. 생활적인 측면에서 관리를 잘하면 예방과 자연 치유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면역증강에 좋은 음식과 한약은 모두 자연에서 나오는 것이다. 음식과 약이 똑같지만, 약이 에너지가 높다. 따라서 평상 시 좋은 음식으로 관리를 잘하고, 약을 통해 힘을 키워서 인체에 좋지 않은 것을 몸 스스로가 해독 할 수 있도록 하는 근원적인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