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식산업센터가 투자자 및 기업체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지원혜택과 동시에 폭넓은 입지적 가치를 지니고 있고 청약 규제, 전매 제한에도 해당되지 않아 투자도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공급가가 합리적이며 입주 비용 마련의 부담을 덜어주는 금융 혜택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실제 지식산업센터는 최초로 분양 받은 자에 한해 취득세 50%, 재산세 37.5%의 세제 감면 혜택이 제공되고 법인세 감면, 정책 자금 지원 혜택 등도 경우에 따라 지원 받을 수 있다. 

최근 지식산업센터 공급에 나선 기업들이 주목하는 지역은 하남으로,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이 편리하고 고속도로와 지하철이 가까운 자리에 위치하여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매매가와 임대료가 비교적 저렴하여 부담을 덜 수 있으며 다른 지식산업센터와도 모여있는 경우가 많아 기업체간의 교류를 활발하게 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하남은 제3기 신도시로 선정되면서 서울 강남권 대체 주거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 잠실과 강남까지 20~30분내 이동이 가능하며 하남 스타필드와 이케아, 코스트코 등 주변에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어 인구증가 속도가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1월 하남 미사 지식산업센터 'U테크밸리'가 분양을 시작하면서 주목 받고 있다.

유탑건설, 유탑엔지니어링이 시공하고 유탑디앤씨가 시행하는 'U테크밸리'는 연면적 88,520.32㎡, 지하 4층~지상 10층, 총 5개의 동 규모로 조성된다.

그 중 지식산업센터는 4개 동으로 총 456호실이 공급되며 별동 1개 동은 기숙사로 공급된다.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과 썬큰광장이 위치하며 법정대비 204% 수준의 넓은 주차공간 설계와 동시에 하남미사디지털단지의 중심에 위치하여 강동업무단지, 고덕 상업업무복합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을 모두 이어줄 수 있는 입지 조건으로 기업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U테크밸리는 지식산업센터의 기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중도금 무이자 융자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강변북로, 천호대로, 올림픽대로 등 주요 도로와의 거리도 인접하여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개통이 확정, 9호선 신설 예정 등으로 입주 기업들의 업무 효율성 증진과 동시에 자금 부담 감소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U테크밸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에 위치한 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