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콘서트홀, ‘빈 첼로 앙상블 5+1’ 내한공연 (2/19)

빈 첼로 앙상블 5+1 (사진=롯데콘서트홀)

[시사매거진=강창호 기자] 오는 2월 19일(화) 롯데콘서트홀에서 무한 첼로의 매력을 발산하는 <빈 첼로 앙상블 5+1>을 만난다. 2008년 창단한 <빈 첼로 앙상블 5+1>의 내한공연으로 펼치는 이들은 1969년부터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첼로주자로 활약하고 있는 게르하르트 카우프만을 주축으로 총 6명의 첼리스트로 구성된 <빈 첼로 앙상블 5+1>이다.

남성단원 5명과 여성단원 1명이 구성되어 이름 붙여진 빈 첼로 앙상블 5+1은 마치 한 몸처럼 움직이는 이들의 호흡 덕분에 서커스를 방불케 하는 독특한 퍼포먼스와 상상을 뛰어넘는 첼로의 무한한 변신이 가능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들이 표현하는 첼로의 음색은 다양한 성부를 동시에 연주하는 새로운 악기로 탈바꿈시키며 첼로가 가진 음색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그동안 인터넷과 영상물을 통해서 보았던 신기하고 환상적인 연주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무대가 2019년 2월 롯데콘서트홀에서 펼쳐지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자극한다.  

첼로의 그윽한 음색에 한 번, 흥미진진한 퍼포먼스에 또 한 번, 그리고 연주자들의 완벽한 호흡에 다시 한번 놀라다 보면 관객들은 첼로의 매력에 깊이 빠지는 시간이 될 것이다.

바흐에서 현대음악까지… 새로운 콘셉트의 첼로 앙상블! 

빈 첼로 앙상블이 선사하는 콘서트의 첫 번째 파트에서는 바흐에서 현대 음악까지 클래식 음악의 명작들을 새롭게 해석 및 편곡하여 놀라운 연주를 선보인다.

이어 두 번째 파트는 관객을 무대로 몰입시키는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특별한 콘셉트의 테마를 바탕으로 선곡한다. 연주자들은 의상이나 다른 액세서리들을 사용하는 것을 꺼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연기까지 더해져, 이들이 무대에서 펼치는 익살적인 모습들은 비엔나만이 지닌 특유의 독특한 매력과 함께 드러난다. 게르하르트 카우프만은 프로그램 내내 중요한 음악적 완성도를 유지해 나가는 것과 더불어, 무대 전체에 걸쳐 곡에 담긴 음악의 진가를 드러내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완벽함과 개성이 조화를 이루어 이들의 무대는 매번 대단한 성과를 선보이며, 빈에서부터 상하이까지 전 세계의 모든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프로그램을 구성할 때도 늘 관객의 취향과 흥미를 고려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는 <빈 첼로 앙상블 5+1>은 연주하는 나라와 지역의 취향을 고려한 앙코르곡을 선사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이번 롯데콘서트홀에서 선보이는 첫 내한공연에서도 한국 관객들을 위해 한국에서 흥행한 드라마 OST나 한국 가요 등을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빈 첼로 앙상블 5+1 내한공연 (사진=롯데콘서트홀)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