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블록체인
KDEX(케이덱스), ‘코인제우스’와 글로벌 시장 향한 힘찬 도약
  • 최지연 기자
  • 승인 2019.01.22 18:04
  • 댓글 0
(사진_케이덱스)

[시사매거진=최지연 기자] 세계 최초의 탈중앙 블록체인 암호화폐 거래소 KDEX(케이덱스)가 DGE(Digital Gold Exchange, 디지털골드익스체인지)가 설립한 글로벌 거래소 ‘COINZEUS(코인제우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케이덱스와 코인제우스는 향후 코인 교차상장을 지원하며 글로벌 비즈니스를 함께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케이덱스의 KDA(크다) 토큰과 TMTG(The Midas Touch Gold, 더마이더스터치골드) 코인은 교차상장 될 것”이라며 “양사간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시작을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코인제우스 김용문 대표가 말했다. 교차상장을 통해 크다 토큰은 해외 진출의 포문을 열게 됐으며, 빗썸, 비트포렉스, 디지파이넥스 등 국내외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된TMTG 역시 국내 유저들에게 더욱 쉽게 거래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케이덱스 염기호 대표이사는 “DGE의 자체 개발 거래소인 코인제우스는 비교적 신생 거래소지만 거래소 개발을 경험해 본 유능한 개발자들이 참여하여 기술력에서는 전혀 밀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재로서는 코인제우스와 협업하여 교차상장을 비롯한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집중하겠지만 향후 그 외 블록체인 기술 개발과 암호화폐 거래소의 보안 및 해킹에 대한 해결책도 함께 해결하며 케이덱스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의 ‘국가대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파트너십 체결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코인제우스는 TMTG 코인의 개발사인 DGE가 자체개발한 암호화폐 거래소로 새해 첫 날 금 연동 거래 플랫폼인 DGEx와 함께 오픈됐다. 오픈 한 지 약 보름만에 일평균 거래량 600억원(단위 확인 필요)을 달성하며 국내외 암호화폐 유저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한편, 케이덱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로 개인 통합 전자지갑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암호화폐 해킹 보안 분야 전문기업인 ‘클라우드브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케이덱스 거래소의 웹 서버 보안을 비롯하여 암호화폐와 암호화폐 지갑 보안 기술을 확보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최지연 기자  giyen122@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