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쓸데없는 자존심을 버리고 돈을 쫓는 12가지 방법 '나는 돈에 미쳤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1.21 16:11
  • 댓글 0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세상은 돈 버는 일이 정말 어렵다고 말한다. 그래서 당신은 주어진 현실에 순응하며, 돈 없이 빌빌대는 인생을 개선할 생각도 없이 받아들인다. 하지만 이런 구차한 현실에서 벗어나 돈을 벌고 돈에 미쳐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돈이 많으면 우리에게 기회와 선택권이 주어지며,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인생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돈 없이는 우리는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친구를 만날 때도 음악을 들을 때도 돈이 들어간다. 심지어 가만히 누워 있는 순간에도 말이다.

젠 신체로는 우리가 마음만 좀 달리 먹으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어디서 약을 파냐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다. 아니면 기껏 운이 좋아서 부자가 되어놓고 훈계질 한다고 생각할지도. 어차피 시궁창 같은 인생이라면 속는 셈 치고 한번 이야기나 들어보는 건 어떨까.

돈에 미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기적 같은 인생 역전 스토리!

집도 없이 차고에서 살며, 식당에서 공짜 빵이 나오면 허겁지겁 먹던 사람이 부자가 되었다. 어떤 일이든 상관없이 눈앞에 떨어진 일이라면 죽어라 했는데도 통장 잔액을 확인하는 순간이 괴로웠던 젠 신체로가 말이다. 우리는 현실 앞에서 부자가 되는 일이 비현실적이며, 얼토당토않은 일이라고 자신을 세뇌하며 산다. 그렇기에 현재 사업가이자 유명한 인생 코치 젠 신체로는 마음만 좀 달리 먹으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는 작가는 기적을 믿는다고 한다. 자신의 이야기가 기적 그 자체라고. 작가는 돈이 없어 빌빌대던 자신이 부자가 된 인생 스토리부터 ‘돈에 미친’ 사람들의 다양한 사례까지 진솔하게 풀어간다.

주변의 평범한 사람이 어느 날 연 수입을 1억 6천만 원으로 늘리며 좋은 직장에 다니고 비싼 집에 살기도 한다. 또한 기술이라고는 미용 학원에서 배운 게 전부인 사람이 마케팅 전문가로 성공하기도 한다. 그들이 돈을 많이 벌고 성공한 이유는 ‘나는 성공할 사람이며 돈을 벌 자격이 있다’고 마음을 열었기 때문이다. 이렇듯 마음먹기에 따라 돈이 우리 수중에 쉽게 떨어진다.

 

시궁창 같은 현실을 내던지고 돈을 벌 수 있는 12가지 방법

어떤 사람은 살아가면서 다른 이보다 더 많은 고난을 겪고 큰 장애물을 극복해야 한다. 하지만 자신의 현실을 인지하고 극복하는 방법은 많다. 이 책은 부유한 인생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12가지 실용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이렇게 해서 정말 부자가 될까 하는 의구심,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는 두려움과 공포심을 없애야 한다. 싸구려처럼 보여도 부자가 되어야 하며, 내 인생을 가로막는 친구는 과감하게 버려야 한다. 또한 타고난 내 능력을 어떻게 활용해 돈을 벌지 궁리해야 한다.

찰나의 결정이 금전 상황을 좌우한다는 사실을 깨닫자. 우리는 쉽게 자신에게 변명한다. 구질구질한 자신의 인생을 포장할 핑곗거리를 찾아다닌다. 우리는 세상에 변명할 수도 있고 성공할 수도 있지만 절대 두 가지를 같이할 수는 없다. 성공은 환경에 달린 것이 아니라 자기가 어떤 사람이냐에 달렸듯 시궁창 같은 현실을 바꾸기 위해 집중해야 한다. 이제는 가난했던 인생을 땅바닥에 내리치고, 우리에게 펼쳐진 부유한 인생을 잡아챌 순간이다.

김민수 기자  dikigirl200@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