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경제인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가교가 될 것

   
 
지방분권화 시대에 가장 핫한 곳으로 꼽히는 충북혁신도시는 충북음성과 진천을 아우르는 지역이다. 이곳은 서울시로부터 약 100㎞의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을 뿐 아니라 한국가스안전공사를 비롯, 11개의 공공기관이 이전함으로써 지역 교육과 경제, 문화 등 발전에 가속도가 붙을 예정이다.

 이러한 진천군이 겹경사를 맞았다. 다름 아닌 대한중앙기업(회장 이용일)과 시사매거진(발행인, 대표 김길수)의 공동투자로 진천군 초평면 신통리에 ‘한중 경제인 컨벤션센터’를 건립예정이다. 이에 지난 1월 7일 중국 굴지의 한성고신기술산업개발 유한공사와 대한중앙기업, 시사매거진이 공동개발 협약식을 체결함으로써 한중 경제인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가교가 될 것을 약속했다.
 
특히 대한중앙기업은 전체 사업부지 42만평을 자사의 순수자금으로 인수 완료함에 따라 진천사업단지에 대한 큰 밑그림을 구상하고 있다. 이용일 회장은 “이곳은 한중 경제인 컨벤션센터와 안중근 컨벤션센터를 중심으로 기업연수원과 전원주택 단지, 콘도미니엄, 청소년 수련시설, 드라마 세트장 등을 계획하고 있다”라며 “넓은 부지와 편리한 접근성 등을 십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한중 경제인을 위한 실질적인 교류를 담당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