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이웃돕기 등 소외계층지원을 위한 500만원 상당의 이웃사랑 선물꾸러미 전주시에 기탁

(사진제공=전주시)

[시사매거진/전북=김창윤 기자]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소외된 이웃들의 풍요로운 설 명절나기를 돕고 나섰다.

전주시는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데 사용해 달라며 500만원 상당의 이웃사랑 선물 꾸러미를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선물꾸러미 전달은 전북은행이 ‘서민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금융’이라는 모토에 따라 은행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소외계층 지원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이날 기탁된 물품은 사회적기업이 생산한 김과 참치 등 9종의 물품이 담겨 있는 200여개의 선물꾸러미로, 시는 저소득층이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도록 할 것”이라며 “지역은행으로써 역할과 사명을 다해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경희 전주시 세정과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담아 선물꾸러미를 기탁해주신 전북은행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더 많은 기업과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내밀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이외에도 △설날 떡국나눔 △사랑의 연탄나눔 △사랑의 제빵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