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만으로 움직이는 혁신 전동휠 ‘자이로드론’

 

# “내가 운동신경이 좋은 건가?” 40대 중반 직장인인 나. 평소 컴퓨터 앞에 앉아서 많은 업무를 처리하는 터라 운동할 겨를이 없는 내가 자이로드론을 1분도 채 안 되는 시간에 배우게 되면서 스스로 감탄했다. 너무나 쉽게 자이로드론을 배운 덕에 내 운동신경이 남들보다 뛰어난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다. 누구든 2~3분 정도의 시간이면 쉽게 배운다고 한다. 이런 건 어린 애들이나 타는 것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는데,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과 생각만으로도 움직이는 듯 빠른 반응 때문에 나도 모르는 새 자이로드론의 재미에 흠뻑 빠지게 되었다.

 

자이로드론을 찾는 이들의 만족도가 높은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야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으며, 무엇보다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배운다는 개념보다도 5분 정도 또는 두세 번만 타보면 쉽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움을 넘어 가히 혁신적이라고 할 정도다.

원리는 간단하다. 동적 평형원리에 기반하여 첨단 기술로 제작된 전기를 이용한 이동기기로 전진, 후진, 정지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자이로스코프와 가속 센서를 사용하여 중력의 중심에 맞춰 지능적으로 스스로 평형을 유지한다. 쉽게 말해서 앞으로 간다는 생각만 해도 움직인다. 앞으로 가야겠다는 몸의 미세한 움직임의 차이를 자이로스코프가 감지해서 전후 이동 및 좌우 선회와 회전등 자유롭게 움직이게 된다는 것이다. 민감하고 정확하게 반응하는 자이로센서의 원천기술을 통해 탑승자의 의지에 따른 미세한 움직임에 빠르게 감응한다.
또한, 손잡이가 없기에 두 손은 자유로우며, 좌우 발판이 따로 움직이기에 더욱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자이로드론은 미국 2015 CES에 출품하여 품질과 디자인에서 극찬을 받은 제조원의 최신모델 제품으로, 원천기술을 전 세계 특허 출원 중이며 탁월한 주행감, 안정된 직진성으로 조작이 쉽고 안전하다. 성별, 연령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10~15분이면 완전히 능숙하게 탈 수 있게 된다. 삼성 정품 배터리(리튬-이온 36V)를 사용했으며, 2~3시간 충전으로 15~20km를 주행할 수 있다. 배터리 잔량 확인도 작동 표시창을 통해 4단계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세련된 디자인의 LED를 적용하여 외관 및 야간 주행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무엇보다 안전 주행을 위하여 견고하게 설계했으며, 고급 천연 고무재질의 기하학적 무늬로 설계하여 미끄럼 방지 및 그립감이 탁월하다.

 

남녀노소 누구나가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인 만큼 안전에 대해 더욱 강조했다. 자이로드론은 8중 안전시스템으로 안전의 비중을 한층 높였다.
▲미끄럼방지-강력한 영구자성 모터와 미끄럼 방지타이어를 사용하여, 노면 접지력이 탁월하며, 제동거리가 짧고, 정교한 스포츠 핸들링이 가능하다.
▲방향이탈방지-고속 CPU와 정밀 자이로스코프센서를 장착 및 전자식 방향이탈계산시스템 설치로 직진주행성과 고속 및 회전 시 최고의 주행 안정성을 보장한다.
▲진동방지-동력연결시스템 설치로 외부충격과 평탄하지 않은 도로에서의 진동방지기능이 있다.
▲과속방지- 과속경보 및 SELF-CONTROL 시스템을 내부에 장착하여 최대속도 범위를 초과 시 경고음이 발생하며, 초과속도 주행 시 안전을 위한 SELF-CONTROL 시스템이 가동하여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해준다.
▲생활방수 - 일체형 구조설계이며 이중밀봉하여 IP65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
▲충격방지 - 합금 주조물의 본체프레임, 고분자합성재료의 본체케이스 소재로 구성되어 충격방지 효과가 탁월하다.
▲누전방지 - 일체형 배터리 방수 PACK 설계와 진보된 전원관리 시스템으로 누전방지 우수
▲정전방지 - 고품질 케이블 전기회로 재료인 더블배터리 등을 사용하여 정전방지에 탁월한 효과, 안전성능을 보장한다.

자이로드론은 장기간 국내외 안정성 검증을 거쳐 출시되었다. 기타 유사품과는 차별화된 품질력을 인정받아 연예인과 얼리어답터, 스포츠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특히 최근에는 각종 TV 프로그램에서 자이로드론을 타는 모습이 공개되어 더욱 대중화되고 있다.

 

자이로드론의 공식판매사인 자이로드론 코리아(ZYRODRONE KOREA)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기존 블랙, 블루, 레드 3종의 색상에서 화이트, 그레이, 핑크, 민트 4종의 색상이 추가 출시했다. 현재 자이로드론은 보관과 이동에 필수품인 전용 하드 케이스 캐리어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용 하드 케이스 캐리어는 4-wheel 캐리어 방식으로 바퀴로 이동할 수도 있고, 백팩 방식으로 배낭처럼 등에 메고 다닐 수도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보관이 쉽다. 색상은 블랙, 실버, 골드, 회색 4종이 있다.
유사 제품이 많으니 구매에 신중하자. 자이로드론 Z1 정품 구별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zyrodro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