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남성들도 자신 있게 성형의 세계로~

 여성들만의 전유물로만 알아왔던 美의 기준이 이제는 남성들에게도 퍼지면서 남성들만을 위한 전문 성형외과가 나오고 있다. 요즘은 여자들도 자신을 돌보지 않는 남자들보다는 자기관리를 할 줄 아는 남자들을 선호하면서 더욱 아름다워지기 위한 남성들의 노력은 화장품 사용에 그치지 않고 성형으로도 그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실제로 최근 몇 년 동안 남자 성형이 크게 늘어난 것이다.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많은 남성 환자들이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우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통해 성형을 커버할 수 있는 여성과 달리 절개 흉터나 보형물 느낌을 남겨서는 안 된다고 한다. 또한 남성과 여성은 얼굴 골격자체가 다르고, 또한 예쁘고 멋있다고 판단하는 기준이 다르므로 각자의 특징에 맞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여성은 더욱 여성스럽게, 남성은 더욱 남자답게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다.

 

강남, 압구정동은 성형1번지라는 말이 무색하게 들릴 만큼 여성들을 위한 성형외과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이 가운데 국내 유일의 남성 전문성형외과인 맨앤네이쳐 성형외과가 있다.

맨앤네이쳐 성형외과는 오직 남자만을 진료하는 국내 유일의 남성 전문 성형외과 로서 오직 남성만 진료해온 12년 경력의 의료진과 약 1,000건에 달하는 남성 성형을 진행해온 남성 전문 성형외과다.

여성 환자들만을 전문적으로 시술해 온 성형외과의 경우 남성들을 위한 차별화된 성형시술법을 이나 이들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 및 여러 학회에 발표하고 있다.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은 무엇일까?

첫째로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로는 눈 성형을 꼽는다고 한다. 여자들과 달리 화장으로 눈을 연출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눈을 선호한다. 이러한 눈 연출을 위해서는 단순한 쌍꺼풀 수술보다는 남자만의 해부학적 요인을 복합적으로 고려한 남자눈매교정이 필요하다.

남자눈매교정 방법 중 남자 눈매확장술은 단 한 번의 수술로 눈매를 또렷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주고, 흉터 걱정을 덜어주는 수술법이다.

남자눈매확장술 방법에는 나노매몰법, 눈매교정, 내안확장술으로 이루어지며. 나노매몰법은 눈과 눈썹 사이가 좁아지는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눈매교정은 눈동자의 크기가 커져 또렷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그리고 내안확장술은 기존 앞트임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수술 후 흉터를 느낄수 없을 만큼 개선한 것으로서 수술로써, 화장할 수 없는 남성들에게 적합하며 시원한 눈매를 연출 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코 성형을 꼽는다.

남자 코는 남자와 여자의 미적 차이를 잘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흉터가 남지 않고 얼굴에서 한 듯 안 한 듯한 자연스러움을 유지해 하는 것이 관건이다.

 

맨앤네이처성형외과 강장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여성들의 경우 반버선 형태의 코가 이상적인 반면에 남성들의 경우 미간에서 코끝까지 직선으로 쭉 뻗은 코 라인이 이상적이다, 또한 오똑하고 좁은 코폭은 남성다움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코폭을 굵고 넓게 하여 시원한 인상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며 “따라서 성공적인 남자코성형을 위해서는 이러한 차이를 고려하여 수술 목표와 수술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인다.

최근 이러한 남녀차이를 고려한 남자맞춤코교정술이 주목받고 있다. 남자맞춤코교정술은 비개방형수술로 코안으로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는 방법이다. 콧등의 튀어나온 뼈를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코끝은 자가연골을 이용하여 높여주기 때문에 코의 볼륨이 생기면서 입이 들어가는 얼굴이 작아 보이는 안면윤곽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남자맞춤코교정술은 코 끝이 낮아 높아지기를 원하거나, 콧대가 너무 튀어나와 인상이 강해 보이는 경우, 기존에 코 성형을 받았지만 크게 개선된 부분이 없어 재수술을 원하는 남성 및 휜 코와 코막힘, 비중격만곡증까지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세 번째로는 얼굴 축소술이다. 최근 모발 이식이 젊은층의 욕구에 맞춰 M자 탈모 치료를 넘어서 뷰티 영역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한다. 기존의 다른 성형외과적 수술에 비해서 부작용이 적고 위험부담이 적기 때문에 뷰티영역의 새로운 대안으로 크게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 이 가운데 풍성한 모발뿐만 아니라 얼굴축소효과와 동안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남자얼굴축소술이라는 수술법이 각광받고 있다. 남자얼굴축소술은 NSD(no-show-direct)라는 수술방법으로 진행되는데 이는 기존의 모발이식 방법인 절개와 비절개의 특장점을 혼합한 수술법으로 후두부 삭발 없이 모낭을 채취할 수 있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고, 흉터와 통증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M자 탈모로 고생하는 남성들의 경우 넓은 이마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일 뿐만 아니라 실제 나이보다 훨씬 노안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얼굴축소술을 통해서 이마의 길이를 낮추거나 좁혀 새로운 헤어라인 선을 만들어주고, 헤어라인부터 옆 라인, 구레나룻, 턱까지의 비율이 자연스럽게 교정되기 때문에 얼굴축소 효과와 동안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기타 인기 성형으로는 여성형 유방증이다. 여성형 유방증(여유증)이란, 남성의 가슴이 여성 유방처럼 돌출되었거나 비대해진 경우를 말한다. 이러한 여유증은 단순히 외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요인과 결부되어 있는데 가슴이 나오거나 살이 쪘다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로 성 정체성에 대한 혼란과 수치심을 느끼다 보니 사회성 결여나 우울증이라는 심리적인 문제를 동반할 가능성이 크고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통계에 따르면 전체 진료환자 중 10대-20대 비율이 가장 높을 정도로 슬림핏 트렌드에 맞춰 남성들의 몸매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여유증 고민으로 병원을 찾는 남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여유증의 해결책인 남자 가슴 축소술의 경우는 지방흡입과 유선조직 제거라는 기능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슬림하고 FIT한 라인을 만들어주는 미용적인 측면까지 고려한 것으로써 마이크로 절개를 통해 통증 및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빨라서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남자 전용 “체형보정 속옷”을 통해 수술 후 체형관리까지 할 수 있어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요즘은 성형외과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요즘은 '남성 성형' 부분이 따로 만들어져 있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다. 남성의 관심을 끌기 위해 군인 상담 서비스, 부모님 상담 서비스 등 남성을 우선 배려한 상담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군인은 방문 필요 없이 사진으로만 상담할 수 있으며 가격도 할인해준다.

병원 인테리어도 성형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을 고려해 가능하면 환자들끼리 마주치지 않도록 동선을 최소화하고, 회복실은 1인실로 구성되어있다.

 

맨앤네이처성형외과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각 층 모두 남자만을 위한 성형 및 뷰티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자눈성형, 남자코성형, 모발이식 등 12년 동안 오직 남자성형만을 전문으로 진료를 해오고 있다. 현재 압구정점, 광주점이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