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0대 중반 직장인인 나, 계속되는 야근과 직장상사의 눈치에 몸이 항상 천근만근이었다. 지친 나를 보더니 지인이 ‘퓨어스파’를 소개했다. 처음에는 남자 혼자서도 이런 곳에 가나 싶어 조금 쑥스러웠지만, 지인의 말에 의하면 피로와 스트레스를 한 번에 풀기엔 퓨어스파가 최고라는 극찬을 듣고 예약을 했다. 아내와 자식을 위해 하루도 편히 쉬어본 적 없었는데 이제 체력이 방전됨을 느꼈다. 오롯이 나만을 위한 휴식이 필요했고, 맞춤형 퓨어스파 프로그램은 몸과 마음을 동시에 힐링하게 해 주었다. 잠시동안 힐링테라피를 받았는데, 오랫동안 몸이 가볍고 시원함을 느낄 뿐 아니라 피로가 한 번에 사라지는 듯했다. 조만간 아내와 함께 커플스파를 받으러 와야겠다.

 

퓨어스파를 찾는 이들의 만족도가 높은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도심 한가운데서 만나는 자연의 향기,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 치유, 한순간도 프로정신을 잃지 않는 직원들의 서비스… 이 모든 것들의 조화뿐 아니라 이곳의 특화된 프로그램인 바디 다이어트는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퓨어스파를 운영하고 있는 홍미선 대표는 “이곳은 100평 규모로 좋은 상권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에서 가깝고 고객이 편하게 관리 받을 수 있는 쉼터라고 자부한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흡사 전사(戰士)의 모습이다. 그만큼 치열하게 살다 보면 마음의 재정비와 에너지를 충전할 시간이 필요하다. 퓨어스파는 그런 현대인들에게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힐링 문화공간이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곳은 기존 ‘스파’와는 차별화된 점들이 많다. 홍 대표의 20여 년 경험과 노하우로 바디 슬리밍에 대한 확실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데이터를 축적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했기 때문이다. 또한, 과학적인 방법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행하는 체크포인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체크포인트 시스템이란 BMI(비만 판정 측정방법) 측정 후, 고객과 함께 비만에 대한 대책 방안과 비만 여부를 판정하여, 에너지 대사의 불균형한 상태를 균형 상태로 맞춰 관리하며 체내의 지방축적으로 인한 과체중을 줄여나가는 시스템이다.

다른 하나는 기분 좋은 에너지가 넘치는 힐링테라피를 제공하는 것이다. 스파가 점점 대중화되고 있지만 퓨어스파처럼 전문적인 경험을 가진 스파는 그리 흔치 않다. 아로마오일을 사용하여 근육의 이완과 혈액 순환 및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여 피부 깊은 곳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여 피부를 윤기 있고 생기 있게 만들어 주며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피부에 탄력을 준다. 또한, 굳게 뭉친 조직과 짧아진 조직의 최대 이완과 만성적 통증 소멸, 근근막 유착분리와 티슈(조직)구조의 재정렬을 이루게 하는 힐링테라피다.

 

힐링테라피는 전체적인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피부에 탄력을 주는 스웨디쉬(Swedish Massage), 따뜻한 현무암을 이용한 테라피 테크닉으로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하여 몸의 나쁜 냄새를 중화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톤테라피(Stone Therapy),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시작된 물을 이용한 건강증진 및 질병 치료 요법으로, 1950년대 이후 각종 질병에 실제로 매우 효과가 있음을 서구 의학에서 인정을
받은 하이드로스파(Hydro Spa), 고대 인디언의 전통적인 치료방법에서 나온, 따뜻함과 촛불의 진동을 고막에 전달하여 "이(耳)혈"이라고 불리는 귀의 반사구와 에너지 포인트를 활성화 시켜 신경계와 순환계를 활발하게 만드는 이어캔들(Ear Candle)이 있다.

이는 고객의 현재 컨디션에 맞는 스파를 가능하게 해 주어, 한 번 퓨어스파를 찾은 고객은 발길이 저절로 이곳을 향한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사로잡은 퓨어스파만의 힐링문화는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진정한 쉼과 치유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