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교육이란 취업을 위한 직업교육에 들어가는 비용을 국가가 지원함으로써 고용안정을 취하고자 하는 제도다. 제대로 된 기술을 배워서 취업을 원하는 사람이나 아무런 준비 없이 실직하게 된 사람에게 있어 매우 유용한 제도다.

국비지원교육으로 미완성 상태의 수강생들을 완성된 인재로 만들어주는 곳이 있다. 기초부터 마무리까지 뛰어난 기술력과 올바른 마음가짐을 가진 전문가를 양성하여 21세기의 리더로 키워내는 것이 목표라는 내일배움아카데미의 이준영 원장을 만나봤다.

내일배움아카데미는
내일배움아카데미는 1987년 9월 대구를 비롯해 포항, 전주 지역 공무원 및 일반 직장인 O/A 교육기관으로 시작, 1998년 12월 한국생산성본부 정보기술자격 인증센터 전문 학원으로 지정, 1999년 8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인터넷 기술 전문 교육훈련기관 지정 등 전문교육기관으로서의 인정받은 뒤,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경희대 등 수도권 내 대학들과의 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성장을 거듭했습니다. 2007년도부터 현재까지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는 내일배움카드제도로 운영되는 국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실업자 및 근로자 분들의 직업개발 및 전문기술 훈련 등의 강좌를 운영하는 평생교육기관입니다.

 

시작하게 된 계기
우리나라에서 만연하는 고등학교 방식의 교수 방법이 아닌, 사람 대 사람의 교육과 개개인의 수준을 파악한 커리큘럼 진행을 통해 확실한 스킬을 터득하여 사회에 나갈 수 있는 교육을 목표로 잡아, 교육 후 이수자가 자신의 꿈을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파트너가 될 수 있는 그런 교육기관을 설립하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특징적인 경쟁력은
정직한 학원 운영과 발 빠른 피드백이 저희 내일배움아카데미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국비로 운영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무엇보다 투명하고 정직한 교육운영에 힘쓰고 있으며, 처음 교육훈련계획서에 나와 있는 커리큘럼에 맞춰 수강생 분들이 교육을 받으시는 동안 전문기술을 몸에 익히고 수료 후 원하는 취업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강생 분들이 교육을 받으시는 동안 교육에 전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환경을 만들고자 하고 있으며 불편한 사항이 발생하거나 원하시는 사항이 있으신 경우 빠른 조치를 취해 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문화정책에서도 중요시하는 웹툰에 대한 “웹툰전문가”양성과정을 실업자 과정으로는 국내 최초로 개강하였으며,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반응은
내일배움아카데미를 방문하시는 분들 대부분 목적은 취업이거나 혹은 자격증 취득에 있습니다. 우선 커리큘럼이나 과정 소개를 저희 내일배움아카데미의 홈페이지나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HRD(직업능력개발종합정보망 사이트)에서 보신 후에 전화 상담이나 방문상담을 하게 됩니다. 이때 수강생 본인이 원하는 점과 저희 내일배움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커리큘럼의 내용이 일치하는지 또 교육수강에 어려움은 없는지를 해당 과정을 담당하시는 강사님과 상담을 먼저 하고, 원하는 과정의 교육스케줄과 행정적인 면에 대해 행정부 담당자와의 상담을 진행합니다. 그 후에 교육을 받으시게 된 후에도 교육과정수강 케어를 통해 수료까지 세심하게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내일배움아카데미의 수료생 분들은 각 과정 전문분야의자격증 취득률이 높고 전문인재로 인정받아 대부분 원하시는 분야로 취업하시게 되어 만족도 또한 높습니다.

앞으로의 목표
내일배움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을 수강하시는 수강생 모든 분이 100% 목적달성을 이루는 것입니다. 처음에 목표하셨던 100%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원하시는 곳에 100%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저희가 제공할 수 있는 한 최선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이며 노력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