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의 실크로드 ‘비즈니스 코디네이터’
세계인이 즐겨 찾는 웨딩빌리지 형성 중, 제품에서부터 문화 컨텐츠까지 코디

흔히들 21세기를 ‘글로벌 시대’라 일컫는다. 세계적인 시대, 즉 국제화 시대를 뜻하는 말로 현대는 외국에서 접하는 문화교류로 인해 과거 폐쇄적이던 문화형태가 광범위하게 지구 곳곳으로 퍼져나가 글로벌 시대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시대를 맞아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으로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외 기업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아직까지 대부분의 기업들이 제품이나, 컨텐츠 등을 용도 또는 특색에 맞게 채널을 잘 선택하지 못해 해외진출에 실패하는 기업들이 많은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주)GGI TRADING은 이러한 기업들을 위해 국내는 물론 해외로의 진출망을 컨설팅 해주는 비즈니스코디네이터로 눈길을 끌고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코디네이터
흔히들 코디네이터 하면 의상 코디네이터 정도로만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최근 성형코디네이터, 통역코디네이터, 텔레마케팅코디네이터, 재무코디네이터, 치료코디네이터, 비즈니스코디네이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코디네이터의 역할이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코디네이터들은 경영과 마케팅 및 운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위치로써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맞아 코디네이터의 역할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이 가운데 제품 전문컨설팅 회사인 (주)GGI TRADING(이영은 대표)은 우수한 제품들을 선택해 제품의 용도에 맞게 채널을 런칭 해주며, 판매 및 유통의 판로를 코디하는 비즈니스코디네이터 기업이다.
현재 한국과 일본의 제품 코디네이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GGI TRADING은 한국제품은 물론 일본의 제품까지 검증된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외로 보다 효율적으로 유통할 수 있도록 코디해주고 있다.
제품은 물론 문화 컨텐츠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를 국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판로를 코디하고 있는 GGI TRADING은 한국 제품을 일본 QVC홈쇼핑에 유통코디를 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그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Wellbeing SUPER MINERAL SOAP’로 일본 QVC홈쇼핑에 선보일 수 있도록 유통코디를 담당하며 성공적인 진출 방향을 제시했다.

일본제품을 미국 FDA에 등록
GGI TRADING은 일본의 유명한 성형의사인 IKEDA YUKO의 핸드메이드인 ‘LOVE HEARTS’와 Michell Matsuyama 휠링스쿨의 ‘Narege(God Hands)’를 한국에 도입, 일본 제품을 국내로 판매 및 유통 판로도 코디했다.
IKEDA YUKO의 핸드메이드인 ‘LOVE HEARTS’은 클리닉에서 수술한 직후의 환자에게도 사용할 수 있도록 IKEDA YUKO가 직접 원료를 찾아 개발한 새로운 타입의 스킨케어 화장품으로 3개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상품은 피부에 부드럽고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모든 비누에 사용되고 있는 응고제인 에데트산을 사용하지 않고 고형화한 ‘마린비누’와 물을 사용하지 않고 그 상태로도 화장수로 사용할 수 있는 자작나무수액에 한층 더 엄선된 성분을 배합한 ‘포레스트로션’, 그리고 해조 추출물인 천연성분만으로 젤화 한 ‘네이첼젤’로 구성되어 있다.
IKEDA YUKO는 일본에서 지방흡입, 바스트 업 등 기술력과 능력을 필요로 하는 수술에 정평이 나있는 유명한 성형의사다.
이영은 대표는 “LOVE HEARTS는 민감피부도 안심할 수 있는 스킨케어로 우리나라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진주로 만들어진 ‘Narege’는 피부의 탄력, 보습, 마사지 효과까지 있는 코스메틱 제품으로 진주의 미세입자 하나하나가 피부 깊숙이 침투해 세포를 활성화 하고 새로운 아름다운 피부로 만들어 준다.
진주는 피부의 제증상, 과민증의 예방, 모발의 발육촉진 등 만병에 대한 저항력 증강에 효과적으로 침투력이 매우 좋은 것이 특징이다. 보습작용에 의한 아름다운 피부 효과와 미백효과로 많이 이용되며, 가장 주목받고 있는 성분의 하나이기도 하다.
이러한 진주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한 Narege에는 진주 파우더가 배합되어있어 보습 미용젤로서도 좋으며 프랑스 특허성분인 코아크셀과 아이리스가 배합되어 있어 임파 순환을 잘 되게 해 지방산을 활성화시켜 근육으로 운반, 연소시키는 효과로 얼굴과 몸을 슬림하게 만들어 준다.
GGI TRADING은 ‘LOVE HEARTS’와 ‘Narege’을 도입은 물론 일본에서도 쉽지 않은 미국의 FDA에 코스메틱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일본제품을 한국에서 미국 FDA에 메디칼 디바이스로 등록시켜 한국 시장의 VIP마케팅을 겨낭, 런칭을 진행시키며 제품코디에 대한 실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일본의 각 방송사의 한국 코디네이터도 하고 있는 GGI TRADING은 현재 한류의 붐으로 일반적인 방송프로그램이 아닌 한국 상류층들의 일상적인 생활에 대한 프로그램도 코디하고 있다.
이영은 대표는 “이러한 것들은 각 분야의 메이커들과 업무제휴를 해야만 가능한 일인 만큼 현재 일본 각 분야별 기업들과 한국의 파트너로서 업무 진행을 공동으로 코디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세계인을 위한 ‘웨딩 토탈 서비스’
GGI TRADING은 이러한 경험과 실력을 통해 현재 일본뿐만 아니라 중국을 시작으로 아시아의 상류층을 겨냥한 결혼 토탈 서비스 사업을 기획하며 진행에 나서고 있다.
일본의 디자이너인 YUMI KaTSURA 선생을 디자이너 파트너로 함께 홍콩의 투자 회사를 조인해 투자를 유치했으며 중국의 고급 결혼을 중국의 큰 도시의 5성급 호텔에 토탈 웨딩서비스 컨설팅 매장을 설립 중에 있다. 현재 1차적으로 홍콩에 회사가 설립된 상태다.
현재 투자 지주 회사는 WORLD WEDDING WINDOWS 인터내셔널 유한공사며 월드웨딩 부티끄 비즈니스를 세계적으로 펼치기 위해서 만들어 졌으며 이 회사는 현재 홍콩에 그 첫변째 부티끄를 구성중이다.
또한 웨딩 서비스산업에 대한 경험과 건실한 재무 구조를 지닌 현지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홍콩을 기점으로 향후 5년 내에 상해, 북경, 광주, 대만, 시드니, 싱가폴, 방콕, 파리, 뉴욕, 로스엔젤레스, 프랑크푸르트, 모스크바 등과 같은 주요 도시에 부띠끄를 오픈 할 계획이다.
이영은 대표는 “홍콩의 투자회사가 중국과 아시아의 부자들의 마켓을 형성하고 있는 회사인만큼 홍콩 재벌인 관계성으로는 충분히 연결되어지게 되므로 현재의 웨딩시장의 흐름으로 볼 때 시장성은 충분하다고 본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GGI TRADING은 이러한 프로젝트의 기획을 담당하며 홍콩의 투자를 유치하는데 본 기획을 토대로 홍콩과 일본의 파트너들을 본 사업에 참여시키는 데 성공했다.
이영은 대표는 “중국의 경우 상류층에 속하는 사람들이 결혼을 위한 준비로 최소한 홍콩달러로 100~1,000만불 정도가 소비된다는 것을 중국 문화부와 시장조사를 실시해 이미 검토한 바 있으며 이를 토대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며 “상류층을 상대로 홍콩과 중국 대륙의 웨딩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거대한 수요를 본 다음, 일본의 유명 브랜드를 본 사업에 참여시킬 수 있는 기회를 잡았을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중산층 이상의 부유층으로 구성된 고품위 틈새 마켓을 표적으로 해 다양한 웨딩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라며 “웨딩에 관련된 포괄적인 고품위 원스톱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딩 산업에서 리더가 되는 것이 목표 입니다”라고 말했다.
GGI TRADING은 현재 한류 열풍의 좋은 이점을 활용, 웨딩사업의 컨설팅을 직접 홍콩에서 경영을 하게 된다. 따라서 한국으로 해외웨딩을 유치할 수 있으며, 멋있고 환상적인 웨딩 세러머니를 유치시킬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GGI TRADING은 홍콩의 투자회사인 세계산권무역국제유한공사의 멤버로서 많은 부분에 외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는 GGI TRADING는 일본, 홍콩, 중국, 싱가폴 등 아시아 시장의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더욱더 폭 넓게 확산시켜 갈 예정이다.



(주)GGI TRADING 이영은 대표 인터뷰
“신뢰로 형성된 ‘파트너 네트워크’가 경쟁력 입니다”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된 동기는
사회 첫 직장생활을 호텔 리어로 인연을 맺었다. 당시 근무했던 호텔의 guest가 대부분 일본사람들이었고 그 때의 NHK방송사와의 인연으로 일본과의 비즈니스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 뒤 과감히 호텔을 그만두고 일본으로 유학을 가 5년 동안 일본에 대해서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배우게 되었다.
당시 일본 푸르덴셜과의 인연으로 일본 기업들의 업무 관계와 파이낸셜의 일을 배우게 되었으며 일본의 기업인 P&G, CHIBA TOYOTA Japan 푸르덴셜 등과 업무를 진행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비즈니스 코디네이터의 역할과 가장 중요시 되는 점은
글로벌 시대의 비즈니스의 코디네이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글로벌 시대인 만큼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으로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외 기업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이 제품이나, 컨텐츠 등을 용도 또는 특색에 맞게 채널을 잘 선택하지 못해 해외진출에 실패하는 기업들이 많은 실정이다. 때문에 가장 적합한 채널을 선택해 코디를 해주는 것이 비즈니스 코디네이터로서의 신중해야할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글로벌 시대를 겨냥하는 비즈니스를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무엇보다도 파트너 네트워크, 즉 인적 네트워크라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 파트너 네트워크는 ‘신뢰’가 쌓여야만 유지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코디를 함에 있어 가장 기본이자 갖춰야할 소양이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일본에 국내제품을 용도에 맞게 채널을 런칭 해주는 것부터 시작해 일본제품인 ‘LOVE HEARTS’와 ‘Narege’의 도입 등의 일을 해오면서 서로간의 신뢰가 바탕이 된 파트너 네트워크 형성이 가장 이점으로 작용했다.

■국내 웨빙빌리지 건립에 대한 기대치는
최근에 홍콩의 갑부들의 결혼이 이슈화되고 있고, 부자들의 결혼은 해외결혼을 포함해 최고의 제품과 장소들의 선택이 우선이므로 이 사업은 현재나 앞으로 미래의 사업으로 볼 때 굉장한 메리트가 있다.
특히 한류 열풍으로 일본인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과거 70% 이상이었다면 지금은 40%정도로 그 수치는 줄었지만 이는 계층의 변화가 생긴 것을 의미한다. 이는 단순히 드라마를 보고 한국 연예인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이들은 한국 문화에 관심을 가지며 한국을 좋아하는 것이다. 이들은 실질적인 경제적 여건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기 때문에 이들로 인해 파생된 경제적 가치는 어마어마하다.
또한 사계절이 뚜렷한 대한민국의 계절 여건이 바로 명품이다. 이 계절을 이용한 각 지역의 특성을 살리는 웨딩빌리지가 만들어 진다면 유럽이나, 동남아 다른 나라들보다 훨씬 더 맛있는 해외웨딩의 명품이 만들어 질 것이라 본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