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라이트(illite) 미용제품으로 세계 중심에 서다
미용업계 블루오션 일라이트(illite)에 선두기업으로 도약

충북영동지역의 세대최대매장량 일라이트(illite)는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광물로 지역특화사업으로 산학연이 함께해 새로운 미용문화를 이끌어 가는 등 (주)혜송의 고광석 대표가 제품화시킨 일라이트(illite) bath&beauty제품이 세계로 수출되어 많은 호평을 듣고 있다. 특히 중동 지역에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켜 앞으로 무한한 상품가치성은 물론 다양한 제품개발이 가능하게 됐다.

세계가 주목하는 천연광물 일라이트(illite)
1937년 미국의 일리노이주립대학의 Grim교수 등이 처음 발견하여 지역이름을 적용해 일라이트(illite)라 이름 붙여진 이 희귀광물질은 역사 또한 짧아 널리 이용되지 못하던 중의학용으로 피부나 건강에 유용함이 확인돼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최근 충북 영동군에 양질의 일라이트(illite)가 대량으로 매장되어 있음이 확인되면서 이에 대한 엄청난 부가가치 창출을 예상하고, 지역특화사업으로 영동군과 영동대학교 전통기술첨단화연구실 그리고 지역향토 우수기업인 (주)혜송의 고광석 대표가 손잡았다.
연구는 전통기술에 나노기술 등의 첨단기술을 접목한 일라이트(illite) 활용에 관해 지역 산학연의 협력으로 다양한 방면으로 진행되었고, 그 특징인 미용과 관련해 제품화 되었다. 일라이트(illite)는 피부에 부드러운 원적외선을 방출해 안전할 뿐만 아니라 세포에 대한 생리효과, 보습효과, 미백효과, 탄력효과 및 청정효과 등에 뛰어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중금속 흡착(중금속 및 유독가스의 우수한 흡착, 탈취 분해력), 음이온 발생(음이온의 발생과 원적외선 파장의 발생에 의한 신체 활성화 기능), 항균효과(뛰어난 항균성과 항바이러스작용으로 피부트러블 예방) 등에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어 최적의 미용제품원료로 평가받고 있는 등 의료용으로도 세계에서 여러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피부보약 일라이트(illite) 팩
(주)혜송은 영동지역 향토기업으로 산업자원부 지역특화 선도기업체이며, 수출 100만불 탑을 달성하는 등 2006년 소본 일라이트 마스크&튜브팩으로 Good Design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 중인 작지만 강한기업이다. (주)혜송 브랜드 SOBON제품들이 현재 뉴욕, 파리, 이탈리아, 런던, 밀라노 등의 선진 주요도시에 수출되어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고 있으며, 블루오션 창출로 앞으로 브랜드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출시된 제품으로 소본 일라이트 마스크 팩과 튜브 팩은 코엔자임 Q10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어 그 효과를 다양화하고 있다. 특히 노화방지, 피로회복, 신진대사 등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여드름, 아토피 피부의 트러블을 차분하게 가꾸어 주는 피부보약으로 남녀노소 피부상태에 크게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소본 일라이트 비누와 포밍 클렌져 그리고 소본 일라이트 파우더 팩이 출시됐다. 앞으로 국내에도 전국 판매망을 갖추는 등 온라인 주문도 가능해져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는 길을 넓혀가고 있다.
환율하락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많은 기업들에 반해 (주)혜송의 SOBON 브랜드네임은 그 가치가 더해져 경쟁력강화로 적정가격확보까지 큰 어려움 없이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이에 대해 고광석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커나가는 한편 국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회사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앞으로 (주)혜송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여 국내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이 되어야할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