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놓고 계파 나눠먹기 선언한 것"

   
▲ 사진은 새누리당 황진하 사무총장.

[시사매거진] 새누리당이 20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의 당권 나누기 제안에 대해 맹비난하며, 현직 광역단체장인 박원순 시장의 선거법 위반 혐의를 조사하겠다고 나섰다.

새누리당 황진하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제1야당 대표가 본인의 호남 지지율이 5%밖에 나오지 않는 것에 충격을 먹고 문-안-박 지지율을 합치면 새누리당 후보 누구에게도 압도한다고 주장했다"며 "총선을 앞두고 대놓고 계파 나누기를 선언한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황 총장은 "국민의 정치문화 수준을 밀실야합으로 격하 시키는 사람이 야당 대표라는게 안타깝다"며 "수권 정당이라면 집안싸움 말고 정치발전의 시계를 제대로 돌려주길 촉구한다"고 일갈했다.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는 "소위 문안박 연대에 대해 서울시장 박원순 시장의 선거법 위반에 대해 철저 히 조사하겠다"면서 "총선을 거론하는 자체가 선거법 위반이라는 것은 박원순 시장 본인이 알아야한다"고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판했다.

조 원내수석은 "더이상 박 시장이 총선에 개입하면 새누리당은 이를 용납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문 대표가 전날 박 시장의 '청년 수당' 도입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힌 대목에 대해서도 비판이 이어졌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국회가 물고기를 잡는 시스템을 만드는데 전력을 다해도 시간이 부족할 판에 소수에게 물고기만 주겠다는 발상만 고집하고 있다"며 "정말 답답하다"고 토로했다.

원 원내대표는 "어제 청년수당제에 대한 한 여론조사가 있었는데 국민 10명중 절반 이상이 반대한다는 결과가 발표됐다"면서 "우리 국민들도 파편적으로 물고기를 주는 것보다 물고기를 잡는 총체적 시스템을 원하고 있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이어 "청년들이 원하는 건 미봉책 '수당'이 아닌 근원책인 '일자리'를 원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 4일 문재인 대표가 (국정교과서 문제로) 국민에게 불복종운동에 나서달라고 했고, 14일에는 수도 서울에서 쇠파이프, 보도블록, 횃불이 난무하는 불복종운동이 현실화됐다"고 광화문 집회 폭력 사태 발발 책임을 문재인 대표에게 돌렸다.

원 원내대표는 "2차 시위도 예고됐고 이번엔 지방 주요 도시에서도 집회를 준비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새정치연합은 불법폭력사태 대비를 위한 경찰 예산을 삭감하겠다며 공권력을 무력화시키는데 힘을 쏟고 있다"고 야당을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