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다행복교육지구 운영’ 업무협약 체결

14일 부산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부산진구와 부산교육청이 ‘2019 다행복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_부산진구청)

[시사매거진/부산=양희정 기자] 부산진구와 부산교육청이 다행복교육지구 운영에 힘을 모은다.

부산진구는 14일 부산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부산교육청과 ‘2019 다행복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다행복교육지구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다행복교육지구는 부산교육청과 부산진구가 협약을 통해 지역교육 공동체를 구축해 공교육 혁신과 지역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해 지정한 교육지구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진구 다행복교육지구는 올해부터 내년까지 2년간 운영되며, 교육청 종합평가 결과에 따라 2년간 연장 운영할 수 있다.

다행복지구의 운영은 교육청과 동일 금액의 예산을 투입해 운영하는데 올해는 첫 걸음으로 각각 3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다행복교육지구는 학생 자치의회,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버스 지원, 방과후 학교밖 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특화 교육브랜드를 창출하는 한편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 공공성의 확대가 기대된다.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은 “아이 한명을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부산진구 다행복교육지구는 아이들의 교육에 학교, 학부모, 교육청, 자치단체 등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행복한 교육지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