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겸·이계옥 시의원, 사후면세점 설치와 3·1 운동 100주년 주제로 5분 자유발언 진행

사진제공=의정부시의회

[시사매거진/경기=홍승표 기자] 경기 의정부시의회가 14일부터 오는 2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2019년도 첫 회기인 제28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먼저 임시회에 앞서 김정겸 시의원과 이계옥 시의원은 각각 ‘사후면세점 설치 건에 대하여’와 ‘100주년 기념 3·1운동’을 주제로 각각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일정을 살펴보면, 14일 운영위원회를 시작으로 오는 18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9년도 업무보고와 의정부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안지찬 의정부시의회 의장은 개회사에서 “시의회 2년차를 시작하는 뜻깊은 해로써 그 어느 때보다도 해야 할 일이 많은 한 해가 될 것 같다” 며 “시작이 반이라고 했듯이 잘 준비된 출발은 시행착오를 줄이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확률이 높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동료 의원들께서는 주요 시책과 현안사항에 시민의 의견이 반영됐는지와 추진과정에 문제는 없는지 세밀히 검토해 달라”며 “시민의 다양한 의견이 시정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