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경기도교육청, 2019 특별교육이수기관 지정 위한 공모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1.14 16:02
  • 댓글 0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시사매거진/경기=홍승표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14일부터 ‘2019 특별교육이수기관’ 지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 부적응 또는 징계를 받은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는 절차를 거친 후 150개 기관을 최종 지정할 예정이다.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Wee센터와 직속기관, 공공기관, 교육관련 기관, 비영리법인, 사회단체가 운영하는 대안교육기관 등이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신청서류를 갖춰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으로 인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이후 선정심사는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다. 최종 지정기관 명단은 오는 2월 25일 경기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이 될 경우 오는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1년 간 특별교육이수 기관으로 지정된다. 특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기관은 강사비와 운영비 등 보조금을 분기별로 지원받는다.

특히, 올해는 특별교육 프로그램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 운영 지원 단가를 상향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에 필요한 신청서류와 심사기준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14일부터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와 지역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교폭력 예방과 학교 적응을 위한 특별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관 지정에 신중을 기할 것”이라며 “교육지원청의 지정 기관 운영자와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연수의 질을 높이고, 운영비 지원 확대를 통해 특별교육의 효과를 높이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홍승표 기자  sphong8899@daum.net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승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