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지자체
광주 북구, 자동차세 연납으로 세금 할인 혜택 제공
  • 조은정 기자
  • 승인 2019.01.14 16:24
  • 댓글 0
[사진_광주 북구청 제공]
[시사매거진/광주전남=조은정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2019년 자동차세 연납제도로 주민들에게 세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광주 북구는 1년분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면 세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ʹ자동차세 연납ʹ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14일 밝혔다.
 
ʹ자동차세 연납제도ʹ는 매년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는 제도로 연세액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월에 연납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에도 3월에 신청하면 7.5%, 6월에는 5%, 9월에는 2.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연납신청은 북구청 세무2과로 전화・방문 신청하거나 위택스에 접수・신청하면 되고 납부는 고지서를 수령 후 직접납부, 가상계좌, 신용카드, 위택스, 인터넷지로, ARS, 모바일(스마트 위택스 앱) 등을 이용하면 된다.
 
연납 후 차량 소유권이 변동되는 경우 매도인 또는 매수인이 차량 이전 등록 관청에 연납승계신청서를 제출하면 연납이 승계되고, 환급을 원하는 경우에는 차량 이전일 또는 말소일 이후의 세액에 대해 일할계산 후 다음 달에 자동 환급 처리 된다.
 
그리고 지난해 연납 신청・납부한 납세자는 차량 소유권 변동이 없는 경우 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10% 공제된 세액으로 자동차세 연납고지서가 일괄 발송되며, 연납 후 타 시·군·구로 전출하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연계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차량 소유자의 세금 절감은 물론 자진 납부를 유도하는 유용한 제도”라며 “이 제도를 통해 많은 주민이 세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조은정 기자  eunjung9153@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