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한방 협진으로 최상의 치료효과를 지향한다
아토피는 우리에게 맡겨라, 피브로 한의원 ‘서울 피브로 아토피 센터’ 개원

연일 매스컴에 오르내리며 신종 난치병으로 인식돼 지고 있는 아토피성 피부염. 환경적 요인에 의한 환자수의 급격한 증가로 그 치료방법과 효과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이와 때를 같이해 불가능으로 여겨졌던 아토피 질환의 완전한 치료를 목적으로 국내 최초로 양·한방 최고의 명의들이 뭉쳐 아토피 치료 전문센터를 개원, 고통 받고 있는 아토피 환자들에게 완치의 희망을 선사하고 있다. 피부·비만 치료전문 ‘피부로 한의원’이 지난해 12월 새롭게 선보인 ‘서울 피부로 아토피 센터’가 그곳으로, 양·한방 협진을 통한 아토피 치료 효과와 새 치료법 개발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동의보감>에서 녹두는 고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곡식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예나 지금이나 아름다워지려는 사람들의 욕구는 변함이 없는 것 같다. 한의학을 통해서 아름다움을 만드는 곳이 있으니 전국에 30여개의 가족을 구성하고 있는 피브로 한의원
이 그 주인공이다. 아름다움을 원한다면 피브로 한의원으로 가라. 그 곳에서 당신의 피부는 날마다 새로워 질 것이다.


환자의 피부로 말 한다
침만 놔주는 한의원은 잊어버려라. 이름에서부터 젊음이 느껴지는 피브로는 건강과 아름다움을 만드는 현대식 한의원이다. 다년간의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뭉친 연륜과, 유능하고 젊은 한의사들의 새로운 연구 성과를 토대로 구성된 피브로는 특히 한방을 통한 아토피와 미용 치료에 있어서 그 권위를 자랑한다. 피부 치료의 길을 걸어오던 전국 33명의 한의사들이 한 마음이 돼 수천 케이스의 사진 자료를 통해 객관화된 매뉴얼과 자체 연구 개발한 순수한방 외용제재, 특수침법 등으로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되찾아 줄 것이다. 특히 현대인들의 가장 큰 걱정거리인 비만의 치료에 있어서 수백만 원대에 이르는 치료비의 거품과 의료기관이 아닌 비전문 체형미 치료의 거품을 제거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깨끗한 피부는
▲점- 사면기공침은 뿌리까지 완전하게 없애는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재발률이 적으며 시술 후 재발 여부를 바로 알 수 있다. 또 대부분의 시술들에 비해 사후 관리가 간단하고 회복기가 비교적 짧다. 뿐만 아니라 아주 크고 깊은 점이라 해도 다른 치료법보다 흔적을 적게 남긴다. 이 외에도 사면기공침은 사마귀, 티눈, 작은 결절, 쥐젖, 지루성 각화증 등의 피부질환에도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온다. ▲주름- 미소침은 수술이나 인체조식에서 거부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다른 합성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수년이상 젊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주름 부위의 자연적 콜라겐 생성촉진으로 3-4주에 걸쳐 서서히 주름제거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시술은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을 직접 침투시키는 필러치료보다 훨씬 안전하고 우수하며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인체 내에서 자체 콜라겐을 자연적으로 유도하는 방법으로 Natural Collagen Induction Therapy 이다. ▲아토피- 피브로의 치료는 집중치료기와 안정기, 관리기 등의 3단계를 거쳐서 궁극적으로는 일반적인 음식물과 환경에도 증상의 악화 없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안녕 상태를 목표로 하여 치료한다. 치료 방법으로는 크게 탕약치료와 내원치료, 피브로 외용제 등이 있다. ▲여드름- 성인 여드름은 특히 여성들에 다발하고 생리주기에 민감하며 음식이나 생활 습관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일반적인 외부 항생제도포나 압출요법, 피부관리 등으로 잠시 진정은 가능하나 지속적으로 재발되어 올라오는 여드름은 제어할 수 없다. 피브로는 여드름 전용 외용제 연구 개발과 신체 내.외부 치료를 위한 특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재발이 거의 없는 여드름 치료와 무통증, 단시간의 흉터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만 이제는 안녕
피브로의 한방 다이어트는 비만이 되는 내과적 요인을 한약을 복용함으로써 치료하고 해결한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때문에 건강에 무리를 느낀 환자에게 더욱 좋은 치료법이다. 또 피브로의 한방다이어트는 자신의 체질을 정확히 파악하여 강한 장기는 억제하고 약한 장기는 보완함으로써 신체의 불균형을 조절해 비만치료를 하고 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은 시작 초반부터 많은 스트레스 받는다. 굶는 것에 대한 고통, 무리한 식사 제한 시 오는 건강적신호 대인 관계에서 오는 심리적 부담감 등이 그 원인이다. 피브로의 한방 다이어트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고통 없이 1일3식의 규칙적인 식사, 개인의 맞는 적당한 운동량, 행동심리 수정 요법 등을 통해 힘겨운 다이어트를 즐겁게 할 수 있다. 다이어트는 그 치료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피브로의 한방다이어트는 비만의 근원인 체지방량을 줄여가는 합리적 치료이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거의 없다. 뿐만 아니라 한양 복용으로 인해 포만감을 형성하고 체지방 분해침으로 사이즈를 감소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한다.

피브로 한의원/ 정성훈 원장
당신의 피부가 웃는 그날까지

■ 아토피는 ‘서울 피브로 아토피 센터’ 에서
지금까지 우리는 여드름, 점 , 주름, 아토피 등 피부와 관련된 질환들에 대해 연구하고 치료했다. 이 중 아토피는 현대의학으로도 치료가 힘든 피부질환 중 하나다. 우리는 아토피를 다루면서 현대의학과 접목하여 시도하는 새로운 대안에 접근하게 됐다. 따라서 우리는 지난해 12월 7일에 ‘서울 피브로 아토피 센터’를 개원하고 국내 최고의 아토피 전문의 노건웅 박사을 중심으로 복수 면허자 그리고 한의사들이 함께 국내 유일의 복합 아토피 치료를 하고 있다. ‘서울 피브로 아토피 센터’에서는 주로 아토피의 원인을 분석하고 치료하는데 주력할 것이며 치료 이후 재생은 각 피브로 한의원에서 담당하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95% 까지 치료를 확신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현재 피브로가 시술 중인 재생치료로 가능할 것으로 본다. 우리는 ‘서울 피브로 센터’가 국내 최고의 아토피 센터가 될 것이라 믿고 있으며 이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 함께 만드는 최상의 치료기술
우리는 단순히 공동 마케팅을 위해 모인 것이 아니다. 그보다 개개인의 의사가 가지고 있는 좋은 치료기술을 공유하고 더 넓은 범위에서 그에 대한 검증을 거쳐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지에서 한 배를 탔다는 것이 피브로 한의원의 취지다. 실제로 피브로의 원장들은 자신만의 치료법 검증을 위해 기꺼이 각 한의원의 노하우와 자료를 공개해 치료의 객관화 및 표준화에 힘쓰고 있다. 그래서 서울에서 제주에 이르기까지 어느 지역의 피브로 한의원을 방문해도 환자는 동일한 치료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한방의 과학적 접근을 위해 알러지에 대한 항원항체 실험을 외부 전문 연구 단체와 함께 진행하는 등의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