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각종 홍보물 제작 등에 사용, 시상금도 지급

                    근현대사 기념사업 캐치프레이즈 공모-포스터 (사진:창원시청)

[시사매거진/창원=양희정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올해 ‘기미년 독립운동 100주년’, ‘마산항 개항 120주년’, ‘부마민주항쟁 40주년’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2019년 창원시 근현대사 기념사업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응모는 창원시민은 물론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선정된 문구는 주요 기념사업 행사 추진 홍보 및 각종 홍보물 제작 등에 사용된다. 공모전 작품은 ▲근현대사에서 보여준 선조들의 진취적 기상과 불굴의 의지, 통합의 정신을 담고 ▲사람 중심의 새로운 미래로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의미 있고 참신한 캐치치프레이즈이면 된다. 

공모전 접수는 시 홈페이지의 ‘공모전 코너’에서 하며 되고, 담당자 이메일 및 방문,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공모된 작품들은 충실성, 독창성, 흥미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실무부서 심사, 2차 근현대사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심사를 거쳐 2월초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 시정혁신담당관 공약현안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수상자 6명을 선발해 최우수(1명) 50만원, 우수(2명) 각 30만원, 장려(3명) 각 10만원이 지급할 계획이며, 응모작의 수준에 따라 시상등급 및 인원이 변동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