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립닷컴, 12월 한 달간 쿠바행 항공권 및 호텔 검색량 전년 대비 6배 급증해

트립닷컴X에어캐나다 쿠바행 항공권 이벤트

[시사매거진=이성범 기자] 드라마가 숨겨진 여행지를 찾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관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Trip.com)의 조사에 따르면, 쿠바 아바나를 배경으로 촬영된 tvN 드라마 ‘남자친구’ 1회가 방영된 이후 최근 한 달간 쿠바 호텔 검색량이 507%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쿠바행 항공권 검색량은 458%가량 늘어났다. 지난 11월 28일 방송된 ‘남자친구’ 1회는 주인공 수현(송혜교 분)과 진혁(박보검 분)은 낯선 여행지 쿠바에서 우연히 사랑에 빠지게 되는 모습을 그렸다.

‘카리브해의 흑진주’라 불리는 쿠바는 시간이 멈춰있는 듯한 신비로운 매력을 가진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최근 유명 연예인들이 방문한 여행지로 알려지면서 한국인 여행객들의 관심도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쿠바의 아름다운 경관과 수현과 진혁의 설레는 로맨스가 담긴 1회 방영 직후 쿠바를 비롯해 말레콘 석양 등 드라마 속 키워드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화제가 됐다.

지난 3일 수현과 진혁이 쿠바에서 극적인 재회을 하는 모습이 방영되자 쿠바 관련 키워드가 다시 한번 각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휩쓸었다(당일 확인 필요). 이처럼 쿠바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도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쿠바에 대한 열기와 함께 트립닷컴은 에어캐나다 쿠바행 왕복 항공권(2인)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1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트립닷컴 공식 페이스북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트립닷컴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썸’에 대한 사연을 남기면 응모가 가능하다. 페이스북에서 ‘#쿠바항공권’을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현재 쿠바는 직항이 없고 에어캐나다 등을 통해 한 번의 환승으로 갈 수 있다. 에어캐나다를 이용해 쿠바로 떠날 경우, 5만 원가량 비용이 드는 쿠바 입국카드를 기내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토론토에서 스톱오버도 가능해 한 번에 두 가지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만화 같은 비주얼로 유명한 두 배우의 모습이 여행지로서의 쿠바의 매력을 한 층 더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라며, “항공권 지원 이벤트 등 여행객들 또한 쿠바의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