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팝페라 앨범
Il Divo - Siempre
일 디보(Il Divo)는 이탈리아어로 하늘이 내린 가수(Divine Performer) 또는 남성 디바를 의미하는데 팝의 고전과 최신곡을 구사할 수 있는 네 명의 젊은 남성들로 이뤄졌다. [Siempre]에는 ‘Musica’, ‘Without You’, ‘Nights In White Satin’, ‘Somewhere’ 등 모두 11곡을 수록했으며 친숙한 팝의 멜로디를 통해 빚어내는 감동의 하모니를 연출하고 있다. 일 디보는 오는 1월26ㆍ27일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내한공연을 갖는다.


가장 달콤하고 로맨틱한
westlife의 리메이크 앨범 - The Love Album
최고의 로맨틱 앨범으로 손꼽히는 웨스트라이프(Westlife)의 새 앨범 [The Love Album]은 세상 모든 연인들을 위한 11가지 빛깔의 아름다운 사랑 노래로 가득 차 있다. 지난 내한 당시 ‘우리는 직접 곡을 쓰진 않지만, 대신 좋은 노래를 선택해 잘 불러내는 보컬 그룹’이라고 스스로를 소개 한데서 알 수 있듯이 음반은 흡사 라이브 밴드 연주로 빚은 작업인양 과다한 장식이나 치장 없이 꾸며져 있다. 이번 앨범에는 ‘The Rose’, ‘You Light Up My Life’, ‘You Are So Beautiful’ 등의 명곡을 실었다.




Kenny G의 - The Most Romantic Melodies of All Time
세상에서 가장 로맨틱한 아티스트, 색소폰의 마술사 케니 지(Kenny G)가 겨울을 닮은 아름다운 멜로디를 가지고 돌아왔다. 이번 앨범 [I’m in the Mood for Love... The Most Romantic Melodies of All Time]은 ‘시대를 통틀어 가장 낭만적인 멜로디’라는 부제를 달고 또 한번 대중들을 끌어들이는 마법을 부리기 시작했다. 보컬곡이 담기지 않은 케니 지의 첫 순수 연주 음반이라는 의미와 대중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면서도 강력한 코드를 지니고 있다.


아르헨티나를 열광시킨 한국의 탱고 듀오
Orientango - Into the Milonga
오리엔탱고(Orientango)가 수준 높고 대중적인 멜로디를 가미한 음반으로 돌아왔다. 클래시컬한 탱고음악에서 일렉트릭 탱고로의 진화과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탱고에 대한 각별한 열정과 발전된 음악으로의 욕구가 본격적인 일렉트릭 탱고 음악으로 진화돼 [Into The Milonga]에 녹아들었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는 ‘진도아리랑’을 Djing(디제잉)과 사물놀이의 협연으로 독특하게 완성해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