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가 민생이자 복지인 만큼 일자리를 만들어야 한다'

   
 

[시사매거진]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노동 개혁을 통해 많은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고, 이들이 더 나은 미래 세상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30일 미국을 방문중인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뉴욕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열린 한.미 양국 미래에 관한 특별강연에서 "일자리가 민생이자 복지인 만큼 청년 세대, 즉 우리의 아들딸을 위해 일자리를 만들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청년 세대의 분노와 좌절은 '일자리 부족'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노동시장이 유연한 미국과 달리 한국의 노동시장은 매우 경직돼 있는데, 이 때문에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이 힘들고 많은 청년들이 저임금에 시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나와 우리 새누리당은 현재 노동시장의 유연성 확보를 위한 개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일자리 부족 문제를 해결하려면 과정의 불평등을 시정하는 노력을 해야지, 개인의 능력과 노력의 성과물인 '결과의 불평등'을 강제적으로 시정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우리 모두 '결과의 평등'을 지향했던 사회주의가 역사의 큰 흐름에서 완전히 실패했다는 사실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이 주도하는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을 언급, "한국은 늘 개방경제와 낮은 무역장벽을 추구하는 상황에서 미국이 추진하는 TPP에도 긍정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한국은 TPP의 경제적 의미뿐 아니라 그 안에 포함된 외교·안보의 전략적 가치에 대해서도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한미 동맹과 관련해 "한국과 미국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이념적 동맹, 안보 동맹, 경제 동맹으로 맺어져 있다"면서 "결론적으로 한미동맹은 '대체 불가능하며, 독보적이고 유일한 동맹'이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한미 동맹은 북한의 위협과 동북아 평화를 위해 21세기에도 더욱 굳건해져야 할 동맹"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