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날씬한 다리에 대한 열망은 여성이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사실만큼이나 절대적이다. 세계 유일의 비수술적 종아리 근육 퇴축술과 시냅스 근육 퇴축술을 최초로 개발한 ‘한국미인’의 원장의 공저로 이뤄졌다. 아름다운 다리를 구현하기 위해 고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종아리에 대해 풀어나가고 있다.
지은이:박춘제?조재호/펴낸곳:리얼메디/181쪽

<대한민국 50대의 힘>
탁석산은 각 분야에서 치열하게 살고 있는 50대를 직접만나 인생, 일, 성공, 자식, 배우자, 여행, 사회적 바람 등 그들과 나눈 다양하고도 일상적인 대화를 통해 지나간 것과 다가올 것은 무엇인지 전한다. 50대가 타 세대와 본질적으로 달리하는 특성과 그들의 잠재력과 그 안에 내재된 역동성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준다.
지은이:탁석산/펴낸곳:랜덤하우스/248쪽



<아이의 미래를 디자인하는 강남엄마>
이 책은 강남엄마들의 생활과 직접체험하고 쌓아온 자녀 교육방법을 구체적으로 밝혔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왜 아이들 교육에 헌신하는지, 그들의 하루일과는 어떻게 꾸려지는지, 강남엄마들은 교육정보를 어떻게 얻고 가공하는지 등의 그들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만날 수 있다.
지은이:김소희/펴낸곳:상상하우스/272쪽


아시아 문예 계간지『ASIA』. 국내에서 접할 수 없었던 아랍의 전쟁 당사국 작가들의 산문과 노벨 문학상 수상작가 오에 겐자부로의 비판 감각을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가 주목하는 필리핀 대표작가 F.S 호세를 소개하며 새 작가를 조명하는 란에서는 박민규와 알리세르 파이줄라에브의 상상력을 엿볼 수 있다.
지은이:ASIA PUBLISHERS/펴낸곳:ASIA/401쪽



<쇼펜하우어의 진실>
자신에 대해 고민하고 해답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은 완성된 인간이 될 수 있다고 독려한다. 아버지의 죽음, 어머니와의 불화로 얼룩진 소년시절과 홀로 고독하게 살아갔던 청년시절, 철학자의 면류관을 쓴 노년까지 쇼펜하우어 일대기는 물론, 비극적 성찰 속에서 떠오른 행복에의 추구, 알찬 잠언까지 더하고 있다.
지은이:최성배/펴낸곳:모아북스/200쪽

<노인이 말하지 않는 것들>
이 책은 앞으로 없어서는 안 될 실버산업에 진출하려는 사람들이 읽어야 할 지침서로 수발을 필요로 하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돈을 받는 것을 비즈니스화 할 때 요구돼는 관련 직업의 전문성, 서비스의 질, 지역사회와의 연대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지은이:종합케어센터 선빌리지/옮긴이:박규상/펴낸곳:시니어커뮤니케이션/276쪽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